제목 | [KGC2005] 온라인 게임개발의 핵심 이슈 - 윤형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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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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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혁신기획실 | 등록일 | 06.06.30 |
1. 온라인 게임기획을 하다보면 이미 기존에 개발된 여러가지 게임을 벤치마킹하고, 새로운 창의력과 수익모델을 구상하여, 참신한 게임을 만들고자 노력한다. 2. 이런 차원에서 게임 디자인의 본질적인 속성에 대한 연구는 필수불가결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의 게임산업이 벌써. 15년째에 접어들고 있지만, 아직도 게임이 갖고 있는 본질적인 속성에 대한 연구는 드문 편입니다. 3. 본 강좌는 이런 차원에서 게임 중독에 이르는 원인과 게임의 본질적인 속성과의 관계에 대한 검토와 분류 그리고 속성별로 서로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온라인 게임을 디자인할 때, 어떤 것을 먼저 고려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하고 토론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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