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보안의 기초 - 복제와 온라인게임의 Cheating 방지
 게임 보안은 온라인 게임 산업의 중요한 이슈로 자리잡고 있다. 거의 모든 주요한 게임이 심각한 치팅(Cheating) 문제에 직면했으며 이에 따라 많은 아시아의 게임들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버 기반의 가입자 체제로 전환하였다. 본 강연에서는 온라인 게임의 개발자, 운영자, 제작자를 위해 기술, 비즈니스 및 게임 디자인 시 고려해야 할 점들을 제시하고 온라인 게임이 기존의 컴퓨터 게임을 보호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무엇인지 논의하고자 한다.
 스티븐 데이비스 IT GlobalSecure Inc. 대표
스티븐 데이비스는 IT GlobalSecure의 대표이사이며 치팅 및 저작권 도용 방지 소프트웨어인 SecurePlay의 주요 아키텍트이다. 정보 보안 분야에 거의 20년을 몸담았으며 미국 국가안전보장국에서 핵무기 관련 명령 및 제어 시스템을 포함한 수많은 프로그램의 보안 설계 및 분석 작업을 하였다. 또한 베리존, CSC, SAIC 및 TRW 등 많은 기업들과 정부 기관들의 보안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1990년대 중반부터 게임 보안 분야에 뛰어 들었으며 게임개발자 컨퍼런스, CTIA 등에서 게임의 보안 문제에 관하여 강연하였고 IGDA 보고서의 보안 부문을 작성하였다. 게임 보안 및 온라인 상거래의 보안 기술에 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몇 가지 특허를 출원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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