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혁명은 TV에서 이루어지지 않는다
 혁명은 TV 중계되지 않는다. 지난 5년 동안 게임 업계의 혁명은 더욱 가속되고 광범위한 지지를 받아왔다. 이 혁명은 전 세계의 게임과 게이머들을 온라인이라는 공간으로 몰아가고 있다. 이 거대한 흐름의 선두에 아시아가 있기는 하지만 온라인 PC 게임의 지속적인 인기 뿐 아니라 차세대 콘솔 시스템의 출현은 전 세계 게임 시장이 온라인 게임을 수용했으며 나아가 적극적으로 받아 들이고 있다는 점을 보여 준다. 캐주얼 게임에서 MMORPG에 이르기까지 게이머들은 그 어느 때 보다도 온라인에서 더 많은 돈을 쓰고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 말은 개발자들과 퍼브리셔들이 이러한 추세를 이용할 기회가 많다는 의미이다. 게임 디자인에서, 마케팅, 퍼블리싱, 판매 및 지속적인 수익 발생까지 이 혁명은 TV 중계되지 않는다. 온라인에 일어날 뿐 이다.
 BILL ROPER CEO, 플래그쉽 스튜디오
빌 로퍼는 지난 10여년 동안 게임업계에서는 잘 알려져 있는 인물이다. 그는 이미 전 세계 게임 업계와 게이머들의 호평을 받은 ‘헬게이트 : 런던’을 첫 작품으로 선보인 플래그쉽 의 설립자이다.
플래그쉽 스튜디오를 설립하기 전 빌 로퍼는 블리자드 노스의 부사장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이사를 역임했다. 빌 로퍼는 모든 외부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내부 개발팀의 역할을 조정했으며, 자신이 게임의 방향 설정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었던 블리자드의 외부 프로젝트 감독팀을 이끌었다.
빌 로퍼는 프로듀서로서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둔 수많은 게임에 직접 관여하였으며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및 디아블로 시리즈의 성공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그는 또한 블리자드 타이틀의 게임 목소리 녹음의 방향 설정에 참여, 지원했을 뿐 아니라 직접 국제 게임 업계에서 이들 게임을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