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KGDC2003]호서3D 온라인게임 엔진 개발 사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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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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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4.05.21 |
[강연 소개]
본 연구에서 언급하는 3D 온라인게임에 대한 연구 버위는 10명이내의 사용자가 접속하는 Peer-to-peer 방식 게임에서부터 수만명의 사용자가 접속하는 머드(MUD : Multi User Dungeon)방식의 3D 온라인 게임까지이다. 3D 온라인 게임은 일정량의 데이터를 일정 시간 내에 주고받는 컴퓨터간의 상호 연결이 전제된 상태로 진행되면서 그 결과를 보여주는데 있어서 실시간 삼차원 렌더링(Real Time 3D Rendering) 기술을 이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강연자 소개]
김경식 현재 호서대 학생창업보육센터장 현재 한국게임학회 이사(논문지편집위원장) 현재 호서대 게임연구소장 현재 충남테크노파크 영상미디어산업사업화센터 운영위원 현재 게임애니메이션 중부지역대학협의회장 현재 한국게임산업개발원 이사
김종호 호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게임전공 졸업 호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게임전공 대학원 재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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