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주얼 머터리얼 TOOL 제작과 활용
 |
이름 : 장언일 소속 : (주)제로딘게임즈 / CTO 트랙 : Programming |
강연자 프로필 現 ㈜제로딘게임즈 공동대표 및 개발이사 前 ㈜ 씨씨알 RPG개발본부 개발이사. RF온라인 총책임자, MMORPG 3D엔진 메인개발 前 ㈜오인엔터테인먼트 개발실장. 쉐퍼드 RPG 개발 3D엔진,게임 메인개발 前 ㈜소프트라이. 팀장. 붉은매(조이툰유통) 3D엔진,게임 메인개발, 타르타로스 RPG게임개발 前 ㈜라온 게임 귀천도 3D엔진 보정작업 및 개발서포트 前 ㈜시맥전산. 액션대전 뮤턴트DNA(동아출판사유통) 메인개발 前 ㈜네오아트. 액션어드벤쳐 트윈스(삼성전자유통) 메인개발 강연 목차 1. 비주얼 머터리얼툴이란? 2. 비주얼 머터리얼툴 장단점. 3. 비주얼 머터리얼 기능. 4. 비주얼 머터리얼 흐름. 5. 비주얼 머러티얼 명령어. 6. 실행예제. 7. Q/A 강연 내용 요약 게임엔진중 핵심이 되는 쉐이더기반을 어떤 방법으로 풀어나가야 할 것인가라는 중요한 물음에 매우 좋은 해법을 제시하는 비주얼 머터리얼방법론에 대해 이야기 한다.
아티스트의 감각을 최대한 활용할수 있는 쉐이더접근법에 관해 세부적 어떻게 구현해서 적용하는지에 대해 알아 본다.
* 본 영상은 2008년 11월 13일부터 15일에 개최된 "Korea Games Conference 2008" 에서 발표된 강연영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