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시장을 개척할때 Asia 게임서비스업체들이 피해야할 일반적인 실패요인
|
이름 : Eric Goldberg 소속 : Crossover Technologies / Managing Director 트랙 : Business |
강연자 프로필 그는 게임디자이너에서 임원에 이르기까지 Game, Consumer Online, Mobile Data Business여러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있다. 2002년부터는 3대륙에 걸쳐 게임회사의 Online, Mobile, PC미디어 부문의 관리인이자 이사회 멤버이고 컨설턴트를 맡고있으며, 그전에는 Unplugged Gmaes,Crossover, West End Games의 대표를 역임했다. 그의 수상 게임은 Paranoia, Tales of the Arabian Nights, The Tom Peters Business School in a Box을 포함해 백만명이상의 플레이어를 모은 첫번째 온라인게임 MadMaze에 이른다. 강연 목차 -무엇이 적용되지 않으며 그 이유는 -Nintendo와 Sony에서부터 Nexon에 이르기까지 성공적인 사례들 - Atoms에서 Bits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Boxed Product에서 Internet Delivery에 이르기까지의 변화 - 문화와 시장 - 게임 플레이와 커뮤니티 -서비스와 운영 -비지니스와 마케팅 - Console, PC, Internet, Mobile Media의 특징 - 다음세대에서 성공을위한 레시피 강연 내용 요약 아시아는 콘솔게임이 우세했던 긴 세월가지고있고, 최근엔 광범위하게 리더의 위치에 있으며 모바일게임시장부문에서의 혁신적인성과 그리고 서부시장진출의 실패라는 기록을 가지고있다. 서부시장은 게임 Playing과 Buying의 긴 전통을 가지고있는 여전히 1일당소득이 가장 높은 시장이다. 성공을위한 요소는 진출한 시장의 시장 문화를 받아들이고 세심하게 배려해서 상호작용하며 기존 시장과 타겟시장사이의 게임과 서비스를 적절히 할당하는것 그리고 아시아 게임을 성공적으로 만들었던 요소를옮겨오는것이다. 이 강의에서는 아시아게임의 다음물결을위한 요소와 서부시장에서의 성공적인 게임서비스에대해 알아본다.
* 본 영상은 2008년 11월 13일부터 15일에 개최된 "Korea Games Conference 2008" 에서 발표된 강연영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