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게임 베타 테스트 트렌드의 변화 - 최근 온라인게임 업데이트 급증세 - 국내 게임업계, 스포츠, 연예인 활용한 마케팅 활발 - JCE, 열림 커뮤니케이션 인수 - 국산 게임 e스포츠 리그 잇따라 출범
온라인게임 베타 테스트 트렌드의 변화
1만 명 이상 규모의 클로즈베타 테스트(CBT)가 대세
2005년 클로즈베타 테스트에 10,000명 이상의 유저를 동원한 게임은 ‘바닐라캣’ 한종류에 불과하였으나, 2009년 현재 ‘칸헬’, ‘씰온라인’, ‘큐링’, ‘C9’, ‘허스키익스프레스’ 등이 1만 명 이상의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실시한 게임들이 대부분을 차지...(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