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게임학회] 게임 광고 방법에 대한 고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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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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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5.04.25 | ||||
박무원/ 중부대학교 전자계산학과 정광호/ 중부대학교 정보공학부 교수 대량 생산과 대량 소비에서 이제는 품질로 승부하는 추세가 되었다. 만들어 놓기만 하면 광고 없이도 소비되던 시대는 지났다. 품목도 다양화되었고, 소비자들의 선택 기준이 많은 상황에서 한사람의 고객이라도 붙잡기 위해서는 기업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좋게 보여야 하고 무의식 중에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기업이 만든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이것이 바로 광고를 통해서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인데 그 방법에는 TV광고, 신문광고, 잡지광고, 우편광고, 전시회 및 설명회 등 다양하다. 이에 본 논문은 온라인 게임 사용자들을 주요 고객으로 설정하였으며, 게임 사용자들이 그 들이 즐겨 이용하는 각종 게임 속에 광고를 배치하여 게임이 시작하거나 진행 도중 또는 그 게임의 각종 캐릭터, 무기, 의상, 건축물, 주위 배경 등 캐릭터가 사용하게 되는 각종 제품 및 물품 등에 기업 및 기업에서 생산한 상품의 광고 로그나 기업의 로그를 표시함으로써 직, 간접적으로 자연스럽고 지속적으로 그 상품이나 기업의 로그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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