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게임학회] 게임 신제품의 소비자 선호가격 결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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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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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5.04.18 | ||||
이지훈/ 동아방송대학 강사 김형석/ 동아방송대학 게임제작계열 재학 많은 게임사들이 신제품개발을 하여 시장에 출시를 하고 있다. 하지만 정확한 신제품의 가격을 책정하지 못해 기업 매출에 큰 악영향을 주고 있다. 이러한 차원에서 본 연구의 방향을 게임기업 위주의 가격결정보다는 소비자 관점에서 신제품을 바라보는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서 신제품의 적정가격을 결정하고자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게임유형별 적정가격을 분석한 결과를 보면 한국의 게임 사용자들은 시뮬레이션 게임, RPG 게임, 아케이드 게임의 경우 “3만원 때의 가격”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온라인 게임인 경우 “2만원 때의 가격”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각 게임유형별로 가지고 있는 특성을 잘 반영하여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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