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칼럼] e-Sports Marketing 전성시대가 온다! | ||||||||
---|---|---|---|---|---|---|---|---|---|
분류 | 게임 | 조회수 | 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4.07.19 | ||||||
e-Sports Marketing 전성시대가 온다!
[e-Sports Marketing]라는 단어가 어느덧 생소하지 않게 느껴지고 있다. 아직 이 단어의 정의를 내리기엔 시기적으로도 이른 감이 있고, 또한 필자가 정의를 내릴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지도 못하지만, 우선 보편적으로 생각하는 [e-Sports Marketing]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겠다. [e-Sports Marketing]의 뿌리는 결국 [Sports Marketing]에 두고 있다 할 것이다. [Sports Marketing]이라는 단어 역시 많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지만, 결국 ‘Sports’라는 뿌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많은 가능성에 대한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내용으로 압축할 수 있다고 본다. 그런 과정에서 대중에게 가장 크게 어필될 수 있는 도구(Tools)로서 리그나 대회 등의 방법이 강구되었다. 이제 올림픽, 월드컵 등이 가장 큰 스포츠마케팅 프로모션 이벤트로서 자리잡게 되었다는 점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 되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