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칼럼] "우리나라 게임시장의 영업과 유통" 올바른 길로 가고있는가? (제4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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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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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4.04.19 | |||||||
"우리나라 게임시장의 영업과 유통" 올바른 길로 가고있는가?
<연재 4> 마치면서-과연 "온라인화"는 올바른 길일까?
네트워크 – 온라인과 의미가 통하는 –라는 단어가 인류에게 미친 영향은 혁명적이라고 밖에 표현할 수 없을 것이다. 사회라는 것이 개체의 정보교환(이것도 네트워크지만)으로 구성된다는 것을 생각했을 때,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네트워크, 소위 온라인 이라고 불리는 도구는 지금도 우리의 환경을 계속해서 바꿔 나가고 있다. 이 글을 읽고 있을만한 분들이라면 이미 몸담고 있거나 앞으로 몸담을 게임 산업에 있어서도 실로 그러하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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