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칼럼] "우리나라 게임시장의 영업과 유통" 올바른 길로 가고있는가? (제2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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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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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4.03.22 | |||||||
"우리나라 게임시장의 영업과 유통" 올바른 길로 가고있는가?
<연재 2> 온라인 게임의 영업 및 유통
2003년, 일본 유수의 제작사가 만든 모 게임의 온라인판(정확히는 시리즈)이 유료회원수 10만을 돌파했다는 외신 보도가 우리에게 주는 우월감은 의외로 컸을 것이다. 결코 10만이라는 숫자가 적은 것도 아니고, 그것이 의미하는 것을 모르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동시 접속자 수준이 10만이 넘는 게임이 이미 몇 종에 달하고, 유료회원수 10만으로 따지면 그 몇 배는 될 대한민국의 온라인 시장과 엄청난 제작비를 투자하고, 해외 진출까지 한 후, 한참의 서비스 기간을 가져 10만이라는 숫자를 (겨우)얻은 일본의 그것이 비교되는 것은 어쩔 수가 없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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