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칼럼] "우리나라 게임시장의 영업과 유통" 올바른 길로 가고있는가? (제3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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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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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4.04.01 | |||||||
"우리나라 게임시장의 영업과 유통" 올바른 길로 가고있는가?
<연재 3> 모바일 게임의 영업 및 유통
본 컬럼에서는 휴대폰을 플랫폼으로 하는 모든 게임을 모바일 게임으로 정의하겠다. 엄격히 말한다면 모바일 게임이라는 장르에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폰게임(Phone Game)외에도, '이동용'으로 사용되는 각종 장비에서 실행되는 모든 게임들을 여기에 포함시킬 수 있다. 앞에서 비디오 게임에 포함시켰던 '휴대용 게임기용 게임'들도 정확히는 'Mobile'이라는 플랫폼들의 게임들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필자는 사전적의미에서의 용어만을 고집하기보다는 그 플랫폼과 시장이 속하는 부분의 속성을 우선시 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나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팜'으로 대표되는 PDA또한 ‘Mobile’이라 할 수 있지만, 이 경우는 현재로선 시장자체가 상당히 미약하므로 여기에서 언급하지는 않는것으로 하겠다. (솔직히 필자가 PDA용 게임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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