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게임시장의 영업과 유통" 올바른 길로 가고있는가?
<연재 1> PC 패키지 게임과 콘솔 게임의 영업 및 유통
- 들어가면서
본 컬럼은 문제의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아닌, 그것들을 나열하고 정리하는 것을 대 전제로 하기로 했다.
대한민국 게임에 관련된 전반의 상황을 각 부문의 영업과 유통을 중점으로 풀어나가는 것이 목적이고, 각 부분에서 느낀 문제점들을 열거하는 것이 본 연재의 핵심이기 때문이다.
모든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열거일 뿐이며, 그것들에 대한 필자의 주관적인(하지만 객관적이려고 노력하는) 의견의 나열일 뿐이라는 것을 밝혀두고자 한다. 아쉽게도 아케이드 게임은 필자가 속해있는 회사 및 관할부서에서 다루지 않고있는 플랫폼이므로 본 컬럼에서의 자세한 언급은 하지 못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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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만 - (주)카마디지털엔터테인먼트 게임사업부장 |
"나는 게임을 하는 것보다, 게임 팔아서 돈 버는 게 더 재미있다"라고 말하는 다소 엉뚱하기도 하고, 솔직한 사람. 혹자는 이 사람을 보고 이렇게 얘기했다. "잘키운 나까마 하나, 열 마케터 안 부럽다." 라고....;;
그러나 정작 본인은 "게임업계에서는 신용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하는 업무신조를 가지고있다. 믿거나 말거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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