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게임회사의 프로모션 전략 | ||||||
---|---|---|---|---|---|---|---|
분류 | 게임 | 조회수 | 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3.12.10 | ||||
게임회사의 프로모션 전략 꼭 온라인과 관련된 IT기반의 회사가 아니더라도 이미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 활동이 부지 불식간에 마케팅 전반에 스며든지도 꽤 오랜 시간이 흘렀다. 즉, 대부분의 회사에서 이미 오프라인과는 별도로 온라인을 통한 프로모션 행위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적절하고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프로모션 관련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계시는 분의 좋은 자료가 있어 게임회사의 프로모션활동과 비교하여 글을 게재하게 되었다. 물론 기업의 온라인 프로모션 전략이란 주제가 다소 온라인을 주요 비지니스로 전개하는 기업에만 해당 된다고 생각될 수 있겠으나 필자가 생각하기엔 모든 기업, 특히 게임회사의 경우 온라인 프로모션의 중요성이나 연관성을 생각해 볼때 한번쯤 잘 정리해 놓은 필요성이 있을것이라는 생각에 정리를 하게 되었다. 특히 PC게임 중심의 게임회사라면 매우 전략적이고 전사적인 온라인 프로모션 전략을 기획하여 최적의 결과를 유출해 내야 하는 명제를 지니고 있기에 다소나마 프로모션 기획활동에 있어서 참고가 되리라 생각된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pdf)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