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TTL신화의 비밀 | ||||||
---|---|---|---|---|---|---|---|
분류 | 게임 | 조회수 | 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3.12.10 | ||||
[dot21]TTL신화의 비밀 SK텔레콤 ‘아저씨 이미지’ 벗고 20대만의 새로운 이미지 형성에 성공… 철저한 고객분석 작업에서 나온 작품 TTL은 SK텔레콤에나 우리나라의 전체 이동통신 산업에나 그 의미가 각별하다. SK텔레콤에게는 젊은 층을 고객으로 대폭 끌여들여, 그동안 고연령대에 편중됐던 고객구조를 획기적으로 개선시켜줘 1위 사업자의 토대를 든든하게 유지하는 데 기여한 일등공신이라는 평가가 어색하지 않다. 이동통신 업계 전반으로 시야를 넓혀보면 최초로 이동통신에 ‘브랜드’라는 개념을 도입해 큰 성공을 거둬, 이후 새로운 브랜드 상품을 꾸준히 낳게 한 견인차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동통신에서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전체에서도 TTL만큼 성공한 브랜드는 드물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TTL은 상품기획과 브랜드 전략이 제대로 맞아떨어진 예로 꼽힌다. 브랜드 마케팅 에이전시인 브랜드스톡에 따르면 TTL은 이동통신 문화브랜드 부문에서 인지율 97%, 호감률 64.4%를 기록하며 다른 브랜드와 차이를 큰 폭으로 벌리고 있다. 브랜드 가치를 점유율로 환산하면 TTL은 이동통신 문화브랜드 부문 가운데 무려 75%를 차지한다는 것이다. 무엇이 TTL을 이렇게 빛나는 브랜드로 자리잡게 했을까? 일단 1997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보자.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PDF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