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게임 시장의 현재와 미래 | ||||||
---|---|---|---|---|---|---|---|
분류 | 게임 | 조회수 | 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3.12.10 | ||||
게임 시장의 현재와 미래 1조1백30억원의 매머드 시장 더 이상 게임은 코흘리개 꼬마들이나 빠져드는 장난감이 아니다. 산업이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을 만큼 무긍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갖고 있는 게임. 몇몇 마니아들 사이에서나 유행하던 게임 이 그들만의 리그를 벗어나 요즘 대중 곁에 성큼 다가서 있다. 놀라운 게임 세상, 그 속내를 들여다보았다. 인터넷 시대의 황제 산업 게임 시장의 현재와 미래 어린 아이들의 코 묻은 돈으로 만족해야 했던 게임이 어느 덧 1조원이 넘는 천문학적 규모의 시장으로 확대되었다. 인터넷 인프라와 관련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21세기 가장 주목받는 알토란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게임의 잠재성에 주목해 보자. 거리를 걷다보면 20미터도 못미처 PC방 간판을 발견하게 되고, 신문에서는 연일 게임 관련 뉴스와 특집들이 기재된다. '프로 게임리그'라는 대규모 게임 대회가 만들어지고, 이들 게임만을 전문으로 방송하는 케이블TV, 위성채널, 인터넷 방송국들이 설립되었다. 얼마 전부터는 공중파 TV에서도 게임 전문 프로그램이 신설되어 방영중이다. 유명한 프로게이머가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는 현상도 이젠 낯설지 않다. 초등학생들이 선망하는 최고의 직업으로 당당히 게이머가 꼽힐 정도로 요즘 게이머의 인기는 상종가를 얻고 있다. 세계 최대의 기업이라는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등은 게임 시장의 패권을 놓고 일대 쟁패를 벌이고 있는 중이다. 퀴퀴한 오락실에 않아 50원짜리 동전을 집어넣고 '갤러그'나 '제비우스'같은 고전 게임을 즐겼던 시절이 불과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게임은 우리들의 생활 한가운데로 깊숙이 자리잡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pdf)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