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통계정보
국내심층정보
국내산업정보
국내기업정보
성공한 게임일수록 개발부문과 더불어 마케팅 부문의 강화와 팀의 내부를 조율할 수 있는 직책이 신설되고 세분화되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 특히 자금 부문과 고객관리 부문, 게임사운드 등이 강화되는 추세를 보인다. 국내 게임개발사들은 외국 개발사들과는 달리 고객관리 부문이 전반적으로 부족하고, 마케팅 전문인력은 전무하다시피한 실정이다....
이제 전문마케터를 키우자
- 컴퓨터 게임제작사의 전문인력 구성 변화 -
이 기 욱 / (재)한국게임산업개발원 부설 게임아카데미 전임교수(기획),
벤처기업 평가실사위원, 원격교육콘텐츠 교과목 심사위원
* 연구논문 전문은 첨부파일(PDF 문서)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