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저널 2005년 겨울호] (주)네오플 新야 구
이 상 록 / ㈜네오플 개발팀장
|
|
|
|
|
|
|
|
|
|
신 야구 개발 리포트에서는 기획과 그래픽 그리고 개발과 관련 엔진의 3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글을 전개할까 한다.
신 야구 개발 배경 맨 처음 신 야구라는 온라인 야구 게임을 생각 했을 당시 수많은 야구 게임중에서 신 야구의 포지션과 야구라는 스포츠를 온라인 게임으로 어떻게 재구성할까가 기획 단계에서 고민하게 된 첫 번째 과제였다. 기획 초기만 해도 스포츠게임의 온라인화는 보기 드문 상태였으며 스포츠게임은 인기를 얻기 힘들다는 편견이 있었다. 그러한 편견과 환경 속에서도 야구 본래의 게임성과 국내 프로야구를 통해 어느 정도는 대중화된 스포츠라는 매력에 제한된 유저 층이지만 온라인 야구게임으로서 충분히 야구 게임의 재미를 줄 수 있고 흥행도 할 수 있다고 판단하게 되었다. 결국 이러한 이유와 더불어 온라인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야구 게임이 전무한 상태에서 회사내의 야구를 좋아하는 개발자 중심으로 온라인 야구게임에 대한 갈망과 함께 개발자들이 만들어 즐기자는 기분으로 신 야구 개발이 시작 되었다. 결과론이지만 신 야구 오픈 시점은 캐주얼 온라인 게임의 성장과 더불어 다양한 장르에 대한 유저들의 요구와 맞물려 온라인 스포츠 게임의 관심이 신 야구와 함께 높아졌다.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