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05년 봄호] 토익넷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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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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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5.08.17 | ||||
김재선/ (주)ELS에듀 개발팀장 <목차> 1. 시작하며 - 교육컨텐츠 - 게임 (사용자 인터페이스) - 비즈니스 로직 (Business Logic) 2. 에듀테인먼트? - 컨텐츠 개발팀 - 게임 개발팀 - 비즈니스 로직 개발팀 3. 개발과정 4. 맺으며 오래된 전통 속에서도 게임이라고 불리우고 행해졌던 많은 게임들은 ‘재미’라는 요소를 충실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이기고 지는 단순한 결과로부터 특정한 목표치에 이르는 ‘재미’라는 요소를 충실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이기고 지는 단순한 결과로부터 특정한 목표치에 이르는 재미 등 다양한 형식으로 추구되어지고 보여지고 있다. 즉 온라인게임의 재미라는 요소는 반드시 전투와 모험을 통한 형식 이외에도 전통적인 게임들이 보여주는 그것처럼 얼마든지 다양한 재미를 제공해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글에서는 현재 많이 개발되어지고 있고 서비스되고 있는 온라인게임의 일반적인 형식이 아닌 교육과 게임이라는 형식을 접목시킨 에듀게임(Edu-game)의 제작과정과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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