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05년 봄호] RF온라인 | ||||||
---|---|---|---|---|---|---|---|
분류 | 게임 | 조회수 | 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5.08.10 | ||||
자언일/ (주)CCR 개발본부장 <목차> 1. RF온라인의 역사 2. RF온라인의 특징소개 3. RF온라인의 종족소개 4. R3Technology에 대해 5. RFMapTool.exe의 용도 6. 글을 마치며.. 개인적인 오랜 경험을 통하여 RPG 장르는 어떤 환경이나 형태가 되더라도 기본적으로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은 있었으나, RF 온라인의 경우 온라인 서비스가 포함된 MMORPG였기 때문에 꽤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 했다. 최초의 3D온라인 RPG를 만드느냐 대작 MMORPG로 전환하여 엔진부터 다시 제작하느냐를 결정하는 일이었다. 회사 전체 차원에서 수차례 심각한 논의를 거친 끝에 결국 대작 MMORPG로 만들기로 확정했다. 시행착오 끝에 RF온라인은 패키지가 아닌 온라인으로 형태로 만들어지기 위해 기존에 패키지 형태를 기반으로 많은 요소를 첨가하고 수정해 MMORPG방식으로 그 위용을 갖춰 나가기 시작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