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05년 봄호] 불멸의 이순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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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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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5.08.01 | ||||
최영수/ (주)에스이 게임개발 1팀장 <목차> 1. 기획 회의 과정 2. 상세 기획 과정 - 제한요소에 대한 고민과 유저 컨트롤 정의 - 차별화 요소- 게임특징 3. 프로그램 개발 과정: 툴 개발 과정 - 3D 프로젝트 툴 개발 - 이펙트 툴 - 월드 에디터 - 게임 서버 개발 - 게임 데이터 관리 및 입력 툴 개발 - 게임 업데이트 런처 개발 4. 그래픽 작업 - 디자인 설정회의 - 컨셉 원화 - 3D 오브젝트 제작 5.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불멸의 이순신"은 KBS 주말 역사 드라마이며, 주식회사 에스이가 드라마 방영이 시작되기 이전부터 독점 라이센스를 취득해 오랜 기간 준비한 게임 프로젝트이다. 엄청난 자금력을 기반으로 수많은 온라인게임들이 우후죽순처럼 개발되고 있는 어려운 시장상황 속에서 기존 공중파를 통해 방영되고 있는 방송컨텐츠의 장점과 OSMU(One Source Multi-Use)프로젝트가 가능하다는 기회요인을 최대한 부각시킬 수 있는 기획 및 개발전략, 이것이 곧 성패의 열쇠이리라는 사명감으로 이 프로젝트는 시작되었다. 드라마를 통한 시너지와 시청률상승에 동반한 초기프로모션의 용이함이라는 1차원적인 의미보다는, 동명의 드라마에서 보여주고 있는 실제 역사적 사건과 각 캐릭터들의 특성을 과연 얼마만큼 게임 속에 침전시켜야 하며, 드라마의 주시청자와 게임 타켓층의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전략과 재미를 더하는 것, 그 자체가 가슴 설레이는 도전이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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