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04년 겨울호] 프로젝트 A3 | ||||||
---|---|---|---|---|---|---|---|
분류 | 게임 | 조회수 | 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5.05.04 | ||||
권민관/ (주)애니파크 개발실장 <목차> 1. 서론 2. 본문 -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게임 - 게임에서의 스토리텔링 - A3 개발에서 스토리텔링 전략 - A3 IGC system 개발 사례 - Project A3 마케팅에서 스토리텔링 3. 결론 게임의 의미 부여와 의사 전달에 대한 효율적 방법의 연구 끝에 선보여진 A3는 “스토리텔링”이라는 과정과 함께 보다 전략적이고, 효과적으로 소비자 전달되었다고 생각한다. 특히 게임이라는 제품 자체가 가지는 영상적 매체이며 반복적인 체험이 어렵다는 특수성을 이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인식시키기 위한 매우 고도화된 전략이 요구된다는 측면에서 개발 과정에서도 게임의 메시지 전달과 스토리텔링 전략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선행되어야 할 것으로 보여진다. 따라서, 다소 정량적 조사를 통한 객관화가 부족한 보고서이지만 Project A3를 개발하면서 이러한 스토리텔링 부분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을 고민하고 노력한 경험의 시도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효율적인 개발자료가 되길 기대하며 이를 전달하고자 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