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04년 가을호] 게임기 전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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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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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5.04.18 | ||||
최항섭/ 정보통신 정책연구원 디지털미래연구실 책임연구원 21세기에 들어선 현재, 전 세계의 산업 트랜드는 명확하다. 바로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주류를 이룰 것이다. 20세 말부터 사람들은 호모 파비엔스의 효율과 이성의 뒤에 숨어 있던 호모 루덴스, 즉 유희적 인간으로의 본성을 여지없이 드러내고 있다. 이에 따라 21세기에는 보고 듣고 느끼는 감각의 유희를 제공해주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지금과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폭발적 성장을 할 것이다. 그리고 이 중심에 게임산업이 있다. 「게임기 전쟁」은 게임산업이 지금까지 어떠한 과정을 거쳐서 현재의 커다란 산업구도를 형성하게 되었는지, 앞으로는 어떠한 발전을 해 나갈 것인 지에 대해 단순, 명료하게 정리한 교과서적인 입문서이다. 이미 전쟁의 한 복판에 있는 영화산업과 더불어 게임산업 역시 그 전쟁이 본격적으로 시작 되었다. 향후 적어도 10~20년간은 그 승자를 명확히 알 수 없는, 승자가 나타나도 그것은 일시적인 승리이며 항상 새로운 도전자가 나타나는 끝없는 전쟁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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