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04년 가을호] 다이스 플러스(Dice Plu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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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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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5.04.12 | ||||
이두성/ (주)프로시스콤 대표이사 <목차> 1. 기획 - 게임의 컨셉 설계 - 게임 방식에 대한 연구 - 다이스 플러스 인터페이스 구성 - 덧셈을 이용한 게임 방법 - 게임의 Rule설정 - 게임의 난이도 설정 - UI 컨셉 설정 - 온라인 다이스 플러스의 특징 2. 프로그램 3. 제작후기 다이스 플러스 제작의 초기 단계에 있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게임의 방식을 만드는 것이었다. 주사위라는 매체가 내포하고 있는 상징적이고도 단순명료한 특징을 통해 교육용 게임을 만들고자 하는 컨셉은 정해 놓았지만, 과연 이 육면체로 “어떠한 게임이 가능할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주사위는 정말 훌륭한 소재였다. 기원이 불분명할 정도로 오래된 도구이면서도 현재까지 그 원형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니까 말이다. 하지만 선입견이 문제다. 우리는 그동안 주사위를 단순히 게임에 이용하는 단순한 도구로서만 생각하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 어렸을 적 문방구에서 보드게임을 사면 그 속에 들어있었던 주사위처럼...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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