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04년 가을호] 게임산업과 연계된 원소스 멀티유즈 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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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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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5.04.07 | ||||
김정현/ 호서대학교대학원 컴퓨터공학과 게임전공 박사과정 이우석/ 호서대학교대학원 컴퓨터공학과 게임전공 박사과정 최삼하/ 호서대학교대학원 컴퓨터공학과 게임전공 박사과정 김경식/ 호서대학교 게임공학전공 교수 <목차> 1. 서론 2. 영화와 게임 3. 애니메이션, 만화, 소설과 게임 4. TV드라마와 게임 5. 영상 콘텐츠의 OSMU 경향 6. 결론 본 연구에서는 최근 사람들의 인기를 모았던 영화, 애니메이션, TV드라마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문화콘텐츠에 대한 게임화 결과에 대해 분석하였고 게임산업과 연계된 원소스 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 동향을 파악하였다. 연구 결과, 게임화에 있어서 발매 시기가 대단히 중요했으며 제작 기술이 고급이 아니라도 인기와 관심이 있을 동안이라야 게임의 사용성이 높았다. 앞으로는 제작 단계부터 게임에 대한 원소스 멀티유즈를 고려해야 시기에 맞는 우수한 게임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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