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2004년 여름호] [스페이스 카우보이 (Space Cowboy)] (주)마상소프트 | ||||||
---|---|---|---|---|---|---|---|
분류 | 게임 | 조회수 | 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5.03.28 | ||||
권동혁/(주)마상소프트 총괄팀장 1. 시작하면서 2. 들어서면서 - 스페이스 카우보이의 탄생 - 3D 엔진 개발 - 제작상의 어려움 - 그래픽 - 게임 제작 담당자의 역할 - 게임의 추가 기능 3. 마치며 온라인게임은 온라인상에서 문화공간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그리고 문화공간 내에서 즐기는 User들의 수가 많아야 성공할 수 있다. SPACE COWBOY은 개발초기부터 마케팅 측면에서 접근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재 게임회사의 온라인게임은 춘추전국시대다. 그래서 사람들은 온라인 게임도 이젠 포화상태라는 말을 하기도 한다. ![]() SPACE COWBOY은 창의성과 독창성에 중점을 두고 기획된 것으로 새로운 장르의 온라인게임에 대한 도전이고 모험이었던 것이다. 이러한 고민을 거쳐 MMOG 상황에서 일어나는 비행전략슈팅게임인 ‘SPACE COWBOY'의 부화가 시작된 것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