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04년 봄호]Dual Action Online RPG「카르페디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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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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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4.10.18 | ||||
< 게임산업저널 2004년 봄호 >
[게임리포트 2] Dual Action Online RPG「카르페디엠」
박범석 / 지앤아이소프트(주) 개발팀장
<목차> Ⅰ. 3D 머그 게임의 개발 Ⅱ. 게임 개발 과정 소개 - 게임 시스템의 개발 과정 Ⅲ. 게임 시스템의 특징 Ⅳ. 기술 개발 부분 Ⅴ. 마치면서
<들어가는말> 현재, 전세계적으로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중에서 PC 온라인 게임산업만큼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분야는 없을 것이다. 초고속 인터넷 망과 PC의 3D 표현 능력이 발전하면서, PC 온라인 게임은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문화 영역을 창조해 나가고 있다. 3차원 영상으로 사실적으로 만들어진 가상공간 속에서 다른 유저와 함께 게임을 즐기는 방식은 오늘날 정보화 시대의 흐름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여기서는「카르페디엠」의 개발 과정과 3D 머그게임이라는 특성을 가진, 가장 기본적인 개발 구성과 기술 개발의 중요성 및 개발된 툴을 이용한 게임 제작에 관하여 소개 하고자 한다. 3D 머그 게임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부분은 어느 정도 독립적으로 개발이 가능하며, 개발되는 내용들은 아래와 같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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