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04년 여름호] 디지털 시대의 영상문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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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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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5.03.30 | ||||
<서평2> 디지털 시대의 영상문화 최은/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박사과정, 한국방송아카데미 강사 이미지가 넘치는 현대를 ‘기표의 사회’혹은 ‘스펙터클의 사회’라고 일컬을 때, 일반적으로 이 말속에는 가치평가의 개념이 내포되어 있다. 한 편으로 내용과 의미가 무시되고 이미지만이 소비되는 가벼움에 대한 비판의 시각이 자리 잡고 있다면, 다른 한 편으로는 스펙터클의 수용과 소비를 기존의 이데올로기와 의미중심적인 사회에 대한 저항의 의미로 받아들여야 한다는 입장이 이에 맞서고 있다. 일견 고급 예술과 대중문화라는 대립되는 비평적 입장을 취하고는 있으나....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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