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04년 여름호] [버블 슈터(Bubble Shooter)](주)엔로그소프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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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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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5.03.21 | ||||
버블 슈터[Bubble Shooter] 김준성/(주)엔로그소프트 경영지원팀 대리 <목차> 1. 제작에 앞서 2. 제작 동기 3. 제작 과정 - 기획 - 개발 - 그래픽 4. 버블슈터 게임소개 - 게임시나리오 - 케릭터 소개 5. 제작기를 마치며 '놀면서 공부한다.' 개발자 기획회의에서 처음 이 과제를 접했을 때 우리 모두의 느낌은 당혹감 그 자체였다. 놀면 노는 것이고 공부를 한다면 공부만 하는 것인데, 이 두가지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게임을 제작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유희와 학습이라는 상반된 대상을 하나로 묶는 소위 에듀테인먼트(Education + Entertainment)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우리 직원들은 혼연일체가 되어 사계절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1년을 보냈다. 때로는 힘들고 지쳐 중도에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들었지만 결국 해내고야 말았다. 이렇게 세상의 빛을 보게 된 것이 (주)키드앤키드닷컴의 에듀테인먼트 온라인게임 ‘버블슈터’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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