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04년 봄호]바코드 몬스터(Barcode Monste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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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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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4.10.20 | ||||
< 게임산업저널 2004년 봄호 >
[게임리포트 3] 바코드 몬스터(Barcode Monster)
김종형 / (주)매직큐브 게임팀장
<목차> Ⅰ. 들어가며 Ⅱ. 기획과정 Ⅲ.게임의 제작 Ⅳ. 맺음말
<들어가는말> 게임을 만드는 입장이라면 누구든지 자신이 만드는 게임이 게이머에게 사랑받고 좋은 평가를 받기를 바란다. 게임이라는 것도 소비자가 돈을 주고 사는 하나의 상품이기 때문에 개발자의 아이디어나 세계관을 담아내는 것 못지 않게 게이머들의 취향과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모바일 세계관을 담아내는 것 못지 않게 게이머들의 취향과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모바일 게임은 생겨난지 얼마 되지 않은 분야이고, 책상에 앉아서 하는 PC게임이나, 소파에 반쯤 누워서 하는 콘솔게임과는 접근 방법이 다르다. 또한, 하드웨어적인 제한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려한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무장한 우수한 게임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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