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04년 봄호]Petri Nets를 이용한 게임시스템 시뮬레이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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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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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4.10.05 | ||||
< 게임산업저널 2004년 봄호 >
[연구논문 6] Petri Nets를 이용한 게임시스템 시뮬레이션
김상준 / 호서대학교 게임공학과 석사과정 장희동 / 호서대학교 게임공학과 교수 김경식/ 호서대학교 게임공학과 교수
<목차> Ⅰ. 서론 Ⅱ. 게임시스템 시뮬레이션 Ⅲ. Petri Nets의 구조 및 동작 Ⅳ. 시뮬레이션 결과 Ⅴ. 결론
<들어가는말> 게임 시스템 시뮬레이션은 시스템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미처 발견하지 못한 오류들을 미리 발견하는데 목적이 있다. 그러나 현재 사용되고 있는 게임 시스템 시뮬레이션 방법들은 많은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 기존의 시뮬레이션 방법은 전체적 게임시스템 흐름을 논리적으로 분석하지 못하며, 규모가 큰 게임시스템에는 취약점을 보인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게임시스템 시뮬레이션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본 논문에서는 Petri Nets를 이용하여 논리적으로 게임시스템을 접근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Petri Nets의 Primitive Event이론을 바탕으로 규모가 큰 시스템을 Modeling 하는 방법을 제시하였으며 Petri Nets기반으로 시뮬레이션하여 게임시스템 오류를 발견하고 Balancing 방법을 제안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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