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 현대에 와서 중요해지는 여러 이유 중 하나로 게임이 갖고 있는 감성에 대한 접근성에 비중을 둘 수 있는데, 그 대표적인 요소가 상호작용(Interactive)이라는 게임성 일 것이다. 게임 행위자는 가상 환경에서 이러한 상호작용이라는 의존성을 통해서 자유롭게 행위 할 수 있고, 그러면서 더욱 몰입하게 된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실제 제작환경에서의 수많은 게임 업체들이 이러한 상호작용을 고도화 시키는 비쥬얼(Visual)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어 해외 수출이나 국내 마케팅에서 문제점으로 제기되고 있는 게 현실이다.
그러므로 본 논문에서는 그러한 상호작용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분석하고 실제 제작과정에서 응용할 수 있도록 게임 영상제작 분야에서 중요한 시각화 (Visualization)에 대한 연구를 중점적으로 하였다. 그리고 연구과정에서 발견한 중요한 사실은 분석된 결과들을 응용하면 게임이 놀이뿐만 아니라 치료 등의 목적으로 그 영역을 확장 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게임제작에 있어 내러티브(Narritive)에 대한 연구
- 문 만 기 (우석대학교 교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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