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개발원에서는 해외 유수 게임기술 세미나를 통해 국내 게임개발자들의 기술력 및 게임제작 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재)한국게임산업개발원, 영국 문화원이 주최하는 "한,영 게임기술세미나 2002(KOREA-UK Game Seminar 2002)"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였습니다.
1. 행사 목적
가. 해외 유명 게임개발 기술세미나를 통한 국내 게임개발자들의 기술력 및 게임제작 경쟁력 향상 유도
나. 국제 게임개발 기술세미나 개최를 통한 게임개발 요소기술의 전문지식 습득 및 신기술 교육 지원
2. 행사 개요
가. 일 시 : 2002. 10. 15(화)/ 10:00-17:00 ~ 2002. 10. 16(수)/ 9:30-12:30
나. 장 소 :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다. 대 상 : 국내 게임개발자 및 관련업계 종사자(800여명)
라. 내 용 : 물리학 및 3D 게임엔진, 입체음향기술, 테스팅기술, 3D 애니메이션 기술
마. 진행방법 : 사회자 진행에 의한 강연형식
3. 강연자 및 세미나 내용
가. 강연자
- Chris Lee / Criterion사(Renderware) Vice President
- Paul Topping / MathEngine사 Marketing Manager
- Adam Phlip / Sensaura사 CTO
- Algy Wiliams / Babel사 Managing Director
- Joe Rider / Lionhead사
나. 주요 세미나 내용
- 3D 게임엔진 기술
- 물리학 게임엔진 기술
- 3D 사운드 기술
- 현지화, 테스팅, 품질보증 기술
- 3D 애니메이션
* 세미나 발표문은 첨부문서(PDF파일)를 참고하세요
2003/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