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출처 : 토이뉴스 100호(2009/12)
주요내용
울워스(Woolworths) 뒤를 이은 Alworths의 개점 - Woolworths의 전 고용인 Andy Latham은 새로운 소매점 Alworths 체인점을 5개 개점함 - Latham은 Woolworths에서 25년 동안 일을 한 경력이 있고 한 체인점의 전 대표였음 - Woolworths 종업원이었던 15명의 사람들과 함께 팀을 이루어서 그는 66일 만에 새로운 소매상점 체인점(Alworths)을 창설함 - 현재까지 개점한 Alworths 소매 체인점 5개는 Didcot, amersham, Evesham, Warminster 그리고 Wokigham에 위치 해 있으며 모두 개인 투자로 설립됨 - Latham은 향후 12년 동안 17개의 체인점을 더 개점할 것을 계획하고 있음, 상점들은 타운 시장의 중심지에 자리를 잡게 될 것임 - Woolworths의 본점에서 일을 했던 스태프 멤버들에게 새로운 임무를 만들어준 것처럼 Alworths는 각 타운마다 약 35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음, 그리고 가능하면 Woolworths가 작년에 문을 닫으면서 일자리를 잃었던 많은 사람들을 스태프나 매니저로 고용하려고 한다고 전함 - Alworths가 맨 처음으로 Dicot에서 개점을 할 때 Latham은 66일 만에 소매상점을 개점하게 된 것은 큰 성취이고 영광이라고 전하면서 중심지를 살리고 지역 커뮤니티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노력을 쏟겠다고 덧붙임 - Dicot의 매니저 Helen Benson는 이 타운이 장난감, 과자, 사탕에서부터 가정용품까지 거의 모든 것을 다 판매하는 버라이어티 스토어가 간절히 필요했다고 전하면서 Woolworths에서 일을 했던 스태프들과 다시 합치게 된 것도 굉장히 기분이 좋은 일이라고 덧붙임 확장 계획의 베일을 벗는 The Entertainment - The Entertainer는 50개의 새로운 상점을 개점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고 그들의 창고와 운송 오퍼레이션은 외주 제작됨 - 모든 분야의 비즈니스에서 강한 성장을 보이는 것을 봤을 때 The Entertainer는 향후 4년 동안 눈에 띄는 성장과 50개의 새로운 상점을 추가로 개점할 것을 계획함 - 이 성장을 보강하기 위해서 대량 창고와 운송 운영시설이 더 큰 장소로 이전이 될 것이며 택배 물류 전문 컴퍼니인 TDG에게 외주 제작됨 - 새로운 도매 창고는 Swindon에 있고 그 규모는 약 4,918평으로 현재 창고 규모보다 거의 세 배는 더 큼, 그러므로 최대 수용량도 늘어나고 사용에도 편리함, 운영시설은 2010년 2월부터 시작 될 것임 - thetoyshop.com과 thegadgetshop.com을 위한 현재의 운영 시설도 내년 2월에 Lititle Chalfont 창고로 이전을 할 것이고 다수의 새로운 일자리 기회도 많아질 것임 - The Entertainer의 본사도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성장 중에 있지만 Buck의 Little Chalfont에 계속 남아 있을 것으로 결정됨 - 매니징 디렉터인 Gary Grant는 Little Chalfont의 지역 팀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이 변화의 시점에 지역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함 - 이 발표로 인해서 영향을 받은 28명의 사람들에게는 TUPE 하에 있는 TDG로 전임되는 기회가 주어질 것임, 그리고 전임 후에 Little Chalfont에 다수의 일자리가 남아있다면 그 포지션에 지원할 수 있음
소매상들이 말하는 무역 거래 변화 - Woolworths의 무역 거래 기회를 누가 잡았는지 어떤 변화를 시도해야 하는지 그리고 장난감 소매상들의 판매 성적이 올랐는지 등에 대하여 알아봄
1. 축구 용품 판매가 해마다 10%씩 오름 (Duncan Connor, Bus Stop Toy Shop, Largs, Scotland) - 트레이딩의 첫 번째 2년 반 동안 Bus Stop Toy Shop의 주요 계획은 다른 주요 소매상들과 차이를 두고 더 넓은 범위에서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었음 - Woolworths의 파산이 이 계획을 조금 바꾸긴 했지만 이들은 초심을 잃지 않고 소비자들을 위해서 더 다양하고 많은 상품들을 입고함, 이의 가장 크고 확실한 예는 Tomy라는 브랜드임, 예전에는 이 브랜드를 고려하지 않았겠지만 지금은 여기서 잘 판매되고 있는 인정된 브랜드임 - 예전에 사람들이 Woolworths에서 구매하던 큰 선물용 상품들을 공략하기 위해서 값비싼 아이템들도 들여놓음 - 축구 용품 판매는 해마다 약 10%씩 오르고 있지만 평균 거래는 이것보다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남, 이것은 소비자들이 그들에게 필요한 것을 사는 것에 달려있는데 예를 들면 아이들의 생일과 비싼 아이템들이 있음, 이와 반대로 더 주류가 되는 브랜드는 전체적으로 낮은 판매 수익을 올림 - Bus Stop Toy Shop은 Gormiti, Bakugan 등과 같이 인기가 많은 상품들을 잘 관리하고 있음, 하지만 사람들이 계속 찾지만 아직 입하되지 않은 아이템은 Lego 임
2. 매달 성장하는 비즈니스 (Ken and Jackie Pile, Jacken, Penarth) - Jacken은 2008년 10월 4일 Penarth에 개점을 했는데 이 시점은 Penarth점의 Woolworths가 문을 닫기 전으로 그리 오래 전은 아님 - Ken과 Jackie는 이 지역 사람들로 지역 학교와 학부모들이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음, 그리고 전형적인 장난감 상점을 개점함 - 주요 경쟁자였던 Woolworths의 파산 후에 이 소매상점은 사업이 매달 성장을 하고 있다고 전함 - 결과적으로 Woolworths가 파산 된 것을 보았을 때 Woolworths 고객들이 이 경제 불황에서 아직까지 소비를 줄이고 있는 것 같다고 그들은 덧붙임
3. 고객들 수가 크게 늘어남 (Jamie Darby, Smyths Toys) - Jamie Darby는 Woolworths의 파산 후 그들의 상품 종류 범위는 변화가 없으며 그들은 항상 좋은 품질과 가격의 다양한 상품 종류를 재고하고 있다고 말함 - 그는 특별히 다른 종류의 고객들도 없었지만 확실히 그들의 장난감 가게를 찾는 손님들의 수는 크게 늘어났다고 덧붙임 - 그는 이 증가가 물론 Woolworths의 파산도 한 몫을 했겠지만 Smyths Toys가 영국 시장에 진출한지 얼마 되지 않아 지난 몇 년 동안 그들의 단골손님들을 만드는데 많은 노력을 했으므로 고객들 수의 큰 증가는 그들이 제공하는 좋은 품질의 상품과 그에 맞는 알맞은 가격이 고객들의 수를 끌어올린 주요 원인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함
4. 소비자들의 온라인 장난감 구매가 늘어남 (Carol Lingard, Hooray for Toys, Lancaster) - Hooray for Toys는 6개월 전에 창설된 온라인 비즈니스인데 현재까지 굉장히 바쁘게 일을 하고 있다고 전함, 그들은 가까운 지역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소비자들이 온라인으로 주문을 하고 직접 픽업을 하는 이 방식은 굉장히 인기가 많음 - Carol의 개인적인 견해로는 많은 사람들이 타운 시장 중심지보다 이제 온라인으로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을 더 선호한다고 함 - Woolworths가 Lancaster 지역에서는 커뮤니티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었고 소비자들이 많은 선물과 장난감을 구매하기 위해서 Woolworths를 찾았음, 하지만 Woolworths가 없는 지금은 가장 가까운 장난감 상점이 30마일이나 떨어져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온라인으로 장난감을 구매하는 사용이 늘어나고 있음 - Carol 생각에는 오프라인 장난감 가게가 중심지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최근 Lancaster 지역에 새로 개점한 장난감 사업 상점이 잘 될 것 같다고 전함 - 또 그녀는 예전에 있었던 장난감 상점 수에 비교했을 때 지금은 적은 편이라고 덧붙였는데 그 이유도 사람들이 인터넷으로 장난감을 구매하는 습관이 커졌기 때문일 것 이라고 함 - 웹사이트는 원래 상점들이 붙이는 부가세가 없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더 크게 어필됨, 웹사이트로 소매상을 하는 사람들이 알맞은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제공한다면 별 문제 없이 잘 운영 될 것이라고 말함 - Carol은 Woolworths와 한 번도 직접적인 경쟁을 하지 않았지만 경제 불황기에 새로 시작한 사업치고는 지금까지 바쁘게 일하고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6달 만에 그녀는 비즈니스를 확장하기 위해서 새로운 곳으로 이전을 하고 더 많은 스태프들을 고용했다고 덧붙임
5. Woolworths의 고객들이 온라인으로 몰려들고 있음 (Debbie Kelly, Kelly Toys, Derby) - 8월까지 Kelly Toys는 온라인 사업으로만 운영됐고 그 때까지 상점도 열지 않아서 Debbie Kelly는 Woolworths의 파산이 장난감 상점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는 알 지 못함 - 하지만 그녀는 Woolworths에서 쇼핑을 했던 많은 고객들이 온라인 판매로 몰려들고 있고 온라인 토이 상점 수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전함 - 많은 Woolworths 고객들이 큰 슈퍼마켓으로 장난감을 구매하기 위해서 찾는다고 전함 - Kelly Toys는 다른 곳들에 비해서 좀 더 전통적인 장난감 라인을 입하하고 있는데 이 가게를 찾는 사람들은 종종 Lego, Playmobil과 같은 Woolworths에서 주로 입하되어있던 상품들을 찾는다고 함 - Kelly는 앞으로도 사람들이 이런 상품들을 더 선호하고 계속 찾는다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들을 입하할 것을 확실하게 고려해 볼 것이라고 전함
6. 사람들은 가격대비 상품들에 큰 관심을 가짐 (Merry Raymond, Play Merrily Toy Shop, Peterborough) - Woolworths가 폐점되고 경제가 불황기에 접어들면서 Play Merrily Toy Shop은 좋은 영향을 받음, 사람들이 가격대비 상품들을 선호하게 되면서 자연적인 재료로 만들어져 품질은 좋지만 그에 비해 가격은 저렴한 장난감들의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수가 늘어났다고 전함 - 나무로 만들어진 장난감, 교육적인 퍼즐(그림 맞추기), 블록(크라프트) 세트 같이 아이들의 오랫동안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들이 흥미가 그다지 오래 가지 못하는 저렴한 플라스틱의 인기 장난감들보다 선호도가 더 높아짐 - 올해 가장 큰 변화는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장난감을 구매하는 것을 점점 더 선호한다는 점인데 그 이유는 종종 온라인 판매 웹사이트가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임,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한 문제로 다시 가게를 찾아서 불친절한 매니저와 입씨름을 하고 문제를 해결해야한다는 불편함이 온라인 판매 웹사이트에는 거의 없기 때문 - 그러므로 Play Merrily Toy Shop을 찾는 고객들 수도 눈에 띄게 늘어났음, 크게 증가한 추가 주문을 받기 위해서 Merry는 판매 팀의 스태프 수도 늘려야 했다고 전함
7. 큰 결과를 초래한 Woolworths의 폐점 (Jon Starlings, Starling Toymaster) - Starlings는 4개의 상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3개는 Woolworths가 장악을 하고 있던 타운에 위치하고 있음, 그럼으로 Woolworths의 폐점은 그들에게 전체적인 비즈니스의 좋은 결과를 안겨줌 - 작년에 비해서는 판매율이 눈에 띄게 증가했지만 2007년에 비교해 보았을 때는 조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그러나 이러한 동향을 보았을 때 사업이 다시 회복되고 있다고 얘기할 수 있음 - 지금부터 고려해야 할 중요한 포인트는 이 동향을 올해 크리스마스까지는 적어도 유지하도록 해야 하고 향후 판매율을 더 올리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것임 - Starlings Toymaster는 런치박스 등과 같이 Woolworths가 입하하고 있었던 다수의 새로운 상품들을 여름에 소개했는데 판매 성적이 굉장히 좋았음, 그리고 Starlings Toymaster는 해변가에 자리 잡고 있어서 올해 여름같이 날씨가 좋았던 시즌에는 아웃도어 토이들이 특히나 잘 판매 된다고 전함 - 지난 18개월 동안 무역 거래 컨디션이 별로 좋지 않았었는데 Woolworths와 같은 큰 스토어가 폐점되면서 Starlings Toymaster와 같은 스토어들의 상황은 대비되게 좋아짐 - Jon Starlings는 올해 크리스마스는 좋은 판매 성적이 기대가 되고 더 많은 고객들을 끌기 위해서 노력한다고 전함 - 하지만 현재 가장 큰 문제점은 대형 슈퍼마켓과의 경쟁인데 그들이 정말 장난감 판매에 관심이 있고 판매에 집중을 하는지 아니면 장난감들을 그냥 큰 슈퍼마켓의 한 부분을 채우는 데 사용하는지 등의 목적이 중요하다고 말함 - 그러므로 공급자들은 누가 정말 장난감 판매를 주목적으로 하고 있고 장난감 판매 사업을 이해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다고 Starlings는 덧붙임
상품 뉴스
1. 그린 게임을 런칭 하는 Panic - TRi 3D 는 전형적인 보드 게임을 세 가지 레벨로 확장시킨 전략 두뇌 개발 게임임 - The Panic Game은 선반에 두었을 때 눈에 띄는 디자인의 삼각형 박스로 환경에 주는 나쁜 영향을 최소화 한 것임, 포장도 게임에 알맞은 사이즈로 만들어져 포장지가 헛되이 낭비되지 않도록 했고 오로지 영국에서 제작됨 - Tri 3D는 8세에서 어른까지 두 명 혹은 세 명의 플레이어가 사용하기에 알맞음, 게임 방법은 플랫폼을 위로 혹은 아래로 옮기면서 상대편의 조각을 더 빨리 둘러싸거나 잡는 것임 - 두 명의 플레이어가 팀을 이루어서 세 번째 플레이어를 잡아도 되고 가장 실력이 뛰어난 플레이어를 잡기 위해서 다른 두 명의 플레이어가 협동을 해도 됨, 플레이어는 다른 편의 것들을 보드에서 모두 제거해야지 게임에서 이기는 것임, 이 게임은 14.99파운드에 판매 됨
2. Hasbro의 European Risk - 전략 위주의 클래식 배틀 게임이 새로운 디자인과 내용으로 다시 런칭 됨 - 이 게임은 유럽을 정복하는 것을 목표로 한 게임으로 두 명의 플레이어들이 더 큰 긴장감과 재미를 느끼면서 게임을 할 수 있고 게임 플레이가 빠름 - 플레이어들은 Risk Rewards를 무조건 픽업해서 그들의 수도가 라이벌에게 정복당하지 않게 해야 함, 이 게임에는 플레이어의 능력에 따라서 두 가지의 모드를 사용할 수도 있음 - 게임을 이기기 위해서는 수도를 라이벌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고 게임 시작할 때 두 명의 플레이어 모두에게 내려진 세 가지의 목표를 달성하면 됨 - 오리지날 Risk 게임처럼 군대는 지배하는 지역 수와 도시 수에 따라서 달라짐
3.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한 새로운 카드 게임 - Pocketfit Kidz는 새로운 카드 게임으로 아이들을 활동적이게 하고 건강을 지키며 웰빙을 위해서 만들어 진 게임임 - 이 게임은 동물을 테마로 한 카드를 사용해서 카드놀이와 운동을 결합한 것임, 아이들에게 동물의 특징을 따라하는 역할을 권하는 13개의 운동으로 이루어져있음 - 이 카드는 또 다르게 사용할 수 있는데 총 52개의 카드가 잘 섞이면 아이들이 하나씩 뽑고 그 카드에 나와 있는 운동(체조)를 따라 하는 방법임, 모든 카드가 다 쓰일 때까지 반복함
4. Games and Gadgets의 Lucky Escape - Games and Gadgets는 크리스마스를 위해서 새로운 전자 술 게임인 Lucky Escape을 런칭 함 - 파티 접대자가 술잔이 들어있는 쟁반을 들고 방을 돌면 플레이어들이 술잔을 하나씩 선택함, 중간에 있는 룰렛이 8개의 술잔에 라이트가 켜지고 카운트다운에 들어감 - 카운트다운이 어느 한 술잔에 끝나면 그 술잔을 선택했던 플레이어가 벌칙으로 술을 마시거나 아니면 술에 관련된 퀴즈를 통해서 Lucky escape으로 벌칙을 빠져나갈 수 있음 - 20개가 넘는 사운드와 라이트로 이 게임은 4명에서 20명까지의 성인 플레이어들이 이용할 수 있음, 각 게임은 20개의 퀴즈 카드 팩과 함께 제공되는데 추가 퀴즈 카드는 따로 구매할 수 있음
5. Zing을 선보이는 Wind Designs - Wind Designs는 텔레비전 광고 캠페인과 함께 영국에 Zing Air 라인을 런칭 함 - 날아다니는 토이 콜렉션은 인도어와 아웃도어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며 판매 가격은 5파운드에서 10파운드 사이임 - Zuru의 Zing Air 라인이 미국에서는 이미 출시되었고 영국에서는 텔레비전 캠페인으로 후원될 것임 - Zartz Urban 다트는 부드러운 재질로 만들어진 다트인데 던지면 다양한 종류의 표면에 붙음, 이 다트는 softek 거품으로 만들어져서 몇 초 뒤에 자체적으로 투하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음, 이 세트는 Zartz 다트와 두 개의 핸드용 과녁과 함께 제공됨 - The Zyclone Zing Ring Blaster는 60미터 이상의 사이즈까지 범위가 다양하고 풀 백 릴리즈 시스템이 부착되어 있으며 비행기 날개와 같은 메커니즘인 공기 역학을 사용함 - 이 라인의 다른 상품은 Zoomarand, Helirang, Copterang 그리고 인도어용의 안전한 부메랑인 Room Boom이 있음 - 마지막으로 Jumpz는 편평한 바닥에 놓고 점프를 할 수 있게 하는 기구인데 그 높이의 20배나 높이 점프를 할 수 있음, hand launcher를 포함해서 12개의 수집 대 상품이 될 수 있는 캐릭터들이 있음
Hero Products
Mattel/Fisher Price의 Thomas and Friends - Take n Play는 Thomas & Friends의 캐릭터를 나타내는 다양한 종류의 자동차(운송차)를 다이캐스팅으로 제작한 라인임, 이 상품들은 소, 중, 대 사이즈의 에디션으로 제공되는데 이러한 사이즈는 쇼의 캐릭터 사이즈에 따라서 좌우됨, 새로운 기술이 추가된 라인이 Talking Die-Cast 게임 상품임 - 가장 인기 많은 Thomas & Friends 캐릭터에 이어서 Hero of the Rails는 음성이 추가 됨, 그래서 이제 팬들은 말하는 다이캐스트 자동차로 어드벤쳐를 즐길 수 있게 됨 - 게다가 이 상품 라인은 컬러풀한 Tote-A-Train 플레이박스와 저장창고 캐디 그리고 정교한 Thomas 캐릭터 얼굴 등을 추가 특징으로 새로 선보임 - 4개의 플레이 세트에서 각 세트는 Thomas의 세계에서 다른 장소를 테마로 함 (Percy at the Mail Depot, Cranky at the Docks, thomas at the Farm, Tidmouth Sheds), 각 세트는 다이 캐스트로 제작된 자동차로 완성됨 - 게임과 퍼즐의 시리즈가 이 컬렉션을 보충할 것임
마케팅 - Fisher-Price가 Hit Entertainment와 합동해서 이 상품 라인의 첫 런칭의 주요 마케팅 프로그램을 맡을 것임 - 그리고 이 새로운 상품 라인은 Thomas의 65년 기념일을 이용해서 노이즈 마케팅도 시도 될 것임
출시 날짜: 이 상품 라인은 내년 1월에 런칭 될 것임
판매 가격: 5~30 파운드
※뉴미디어_동향브리핑_유럽문화산업(11월4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