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동영상(OTT) 시청 행태 조사
인터넷을 통해 동영상을 보거나 방송을 보는 행위들은 이미 인터넷 및 PC 인프라가 어느 정도 발달된 경우 낯선 상황은 아니다. 비록 아직까지 이러한 인터넷 동영상 시청이 대중화되지는 않았지만, 최근 Ovum(2009. 3)의 조사에 따르면 콘텐츠 수급 및 QoS(Quality of Service) 개선 정도에 따라 기존 방송의 대체도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본 고에서는 Ovum에서 조사한 전세계 인터넷 동영상(OTT) 시청 행태 조사 결과를 살펴보고 우리나라에 주는 시사점을 분석하고자 한다.
- 목 차 -
1. 개요
2. 주요 내용 (1) 인터넷 동영상(OTT) 시청 행태 (2) 인터넷 동영상(OTT) 활성화 요인
3. 결어
* 상세 내용은 바로가기를 참고하세요.
※ 자료출처 : [ITFIND 메일진] 제392호 - 세계경제 위기와 ICT 분야의 대응, OECD 정보통신위원회의 논의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