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통계정보
국내심층정보
국내산업정보
국내기업정보
콘텐츠산업의 글로벌 동향 1. 소비자의 변화: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 특성○ 정보에 대한 접근성 증대: 똑똑한 소비자, 기업보다 많은 정보 보유 →집단지성의 활용 필요성, 정보생산에 참여○ 정보통신과 디지털 혁명으로 인한 일상 생활의 변화 - 시간, 공간의제약이없어짐→ Longtail Biz - 선택성 증가로 다양한 욕구 충족○ 인간 교류에 대한 가치관이 높은 평가 - 집단적 소비 - 커뮤니티, SNS 등을 통한 사회 교류 활동 활발○ Multi-Tasker, Early-adapter 증가* 상세 내용은 바로가기를 참고하세요.※ 자료출처 : 정보통신연구진흥원 [ITFIND 메일진] 제37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