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TV는 고객들의 만족도에 주목해야
Parks Associates는 ''TV 2.0: The Consumer Perspective''라는 프로젝트 이름으로 미국과 캐나다의 3,700명 성인들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위성방송 혹은 telco/IPTV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케이블 혹은 디지 털 케이블 서비스 이용자보다 자신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결과는 주로 위성방송 혹은 telco/IPTV가 기술적으로 가장 발전된 서비스이며, 특히 엔터테인먼트 와 관련된 콘텐츠를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만족도를 기록하게 되었다고 분석되었다.
Parks Associates의 부사장 겸 분석책임자인 Kurt Scherf는 "현재 케이블 서비스들이 좀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말하며, "케이블 서비스가 video-on-demand(VOD)와 같은 첨단의 서비스를 갖추어야 하며, 기술적으로 뛰어나다는 점을 현재 고객들에게 인식시키지 못한다면, 근시일안에 많은 가입자들을 잃게 될 것이다" 라고 평가했다.
[Elizabeth Parks, "Cable TV Faces Customer Satisfaction Issues," Oct 22, 2008]
※ 자료출처 :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동향과분석 통권 284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