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LBS 기반 타겟광고 기술
○ IPTV 시청자의 물리적인 위치 정보와 시청자 관심분야 정보를 기반으로 IPTV에서 타겟광고를 가능 하게함으로써 광고주가 상권내의 시청자에게 보다 효율적으로 상품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시청자는 간단한 키보드 또는 리모컨 조작으로 TV를 통해 광고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양방향광고 기술이다
○ TV 상에 방송과 독립적인 광고를 할 수 있는 IPTV 부가서비스 기술로, 좀 더 자세하게는 사용자가 IP 셋탑박스 등을 이용하여 IPTV, VoD 등의 서비스 이용과 동시에 광고 노출이 되는 즉, 이용서비스를 종료 하지 않고 광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 목 차 -
1. 기술의 개요
2. 타 기술과 비교
3. 기술이전 내용
4. 국내외 시장 동향
5. 기술의 사업성 - 활용분야 및 기대효과
* 상세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 자료출처 : 정보통신연구진흥원 [ ITFIND 메일진] 제36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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