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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뉴스 유통표준 ''UCI''와 ''NewsML''본래 뉴스(News)는 누군가 읽거나 봐야 효용을 발휘한다. 아무도 읽지 않고 보지 않는 뉴스는 그저 비망록(備忘錄)에 불과할 것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막론하고 뉴스 콘텐츠가 널리 소비되게 하려면, 유통 구조가 효율적으로 구축되어 있어야 한다. 유통은 뉴스 콘텐츠의 생산에 못지않게 중요한 요소이다.- 목 차 -1. 온라인 뉴스 유통표준의 필요성2. UCI와 NewsML 가. UCI 나. NewsML3. UCI와 NewsML의 실제 적용 방안 가. 분류체계의 통일5. 결론* 상세 내용은 바로가기를 참고하세요.※ 자료출처 : 조선일보미디어연구소 뉴스레터 유미디어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