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 양방향 서비스 DMB 2.0
국내 지상파 DMB 서비스 단말기가 천만 대를 돌파했다는 소식이 여기 저기서 들리고 있지만, 이에 대한 환영 논평은 들어 볼 수 없고, DMB 방송사들의 수익 구조가 개선되었다는 이야기는 들어볼 수 없다. 새로운 매체가 천만 대 보급된다는 것은 상당한 의미를 갖는다. 케이블 TV 가 천만 대 보급되고, 인터넷 이천만 회선 보급되었을 때 볼 수 있었던 상황과는 상당히 다른 상황이 전개되고 있는데,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것일까?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신규 매체가 신규 매체로 자리매김하지 못해서가 그 답이아닐까 싶다. 현재 DMB 는 단지 이동 중에 TV 를 수신할 수 있다는 의미 말고 다른 의미를 부여 하지 못하고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DMB 에 신규 매체 이미지를 심을 수 있을까? DMB 를 통한 방송 통신 융합 서비스에 대해서 정리를 하고 DMB 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를 하고자 한다.
- 목 차 -
I. 서 론
II. 일본의 원세그 서비스 분석
III. 국내 양방향 서비스 DMB 2.0
IV. 결 론
* 상세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 자료출처 : ITFI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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