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모드'' 변신하라
[UCC빅뱅] ④휴대폰 디카 캠코더 PMP..디바이스 혁명
''디바이스 통합 가속화.''
전세계적인 손수제작물(UCC) 열풍은 각종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캠코더, 휴대용멀티미디어플레이어 (PMP) 등 디지털기기산업에도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시장이 정체돼 고전하던 캠코더시장이 동영상 UCC붐을 타고 최근 50% 가까운 급성장세를 타고 있는게 대표적인 예다. 이에 따라 소니와 삼성전자 등 캠코더 제조업체들은 가격을 대폭 낮춘 대신 편의성을 크게 높인 UCC 전용캠코더를 잇따라 시장에 내놓고 있다.
그동안 ''잘나온 사진''만 추구하던 디지털카메라도 동영상 촬영기능을 대폭 강화하기 시작했다. 산요와 캐논은 아예 사진 촬영기능보다는 미니캠코더에 가까운 동영상 촬영 전용디카를 출시했을 정도다. UCC가 디카와 캠코더 등 멀티미디어 제작기기의 통합을 가속화하는 ''물꼬''로 작용하고 있는 것.
''UCC 빅뱅''은 모바일기기업체들에도 새로운 변혁을 예고하고 있다. 휴대폰업계는 동영상 촬영에서 벗어나 편집까지 가능한 기종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전자는 하반기에 사용자가 동영상을 촬영 하고 간단히 편집해서 인터넷에 올릴 수 있는 3세대 고속영상이동전화(HSDPA)폰을 내놓는다는 전략 이며, 팬택도 동영상 편집기능을 강화한 ''UCC폰''을 개발 중이다. (이하생략)
<저작권자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머니투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