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무선 인터넷에 대한 불만족 요인과 불만족 고객 특성
국내 유무선 인터넷의 급격한 시장 확산과 이에 따른 성숙기 단계로의 진입에 따라 서비스 제공 사업자 간 치열한 경쟁이 격화되고 있으며, 자사 고갹 유지 및 타사 고객 전환을 위한 마케팅 활돌이 가속화되고 있다. 시장 성숙기에서 고개 전략의 핵심은 고객의 자발적인 충성도를 강화하는 것이며 고객 충성도의 선행 요인은 고객의 불만족을 방지하거나 제거하는 것이 관건이 된다. 본 고에서는 국내 유무선 인터넷 을 중심으로 일반인에 대한 시장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불만족 요인을 분석하고 불만족 고객의 특성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유무선 인터넷 사업자에게 고객 유지를 위한 전략적 시사점을 제사 하고자 하였다. 본 고에 의하면 본원전 서비스 요인에 대한 고객 불만족을 제거하는 것이 고객 전략의 핵심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세부 요인별 불만족 고객에 대한 사업자의 집중적 관리가 요구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 차 -
Ⅰ. 서론
Ⅱ. 유선인터넷 불만족 요인과 불만족 고객 특성
Ⅲ. 무선인터넷 불만족 요인과 불만족 고객 특성
Ⅳ.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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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글은 [ITFIND]와의 협의에 따라 전재한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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