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개 요
Ⅱ. 개방형 모바일 플랫폼
2.1. 심비안(Symbian)
2.2. 구글 안드로이드(Android)
2.3. 리눅스 리모(Limo)
2.4. MS 윈도우 모바일(Windows Mobile)
Ⅲ. 새로운 모바일콘텐츠 비즈니스모델, ‘앱 스토어’
3.1. 해외 주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켓 현황
3.1.1 애플 앱스토어
3.1.2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3.1.3 노키아 오비 스토어
3.1.4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마켓플레이스
3.1.5 블랙베리 앱 월드
3.2. 국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켓 현황
3.2.1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3.2.2 SKT 앱스토어
3.2.3 한국형 앱스토어 발전 전망
Ⅳ. 모바일 UI
4.1. 터치스크린 UI
4.1.1 Stantum, 멀티 터치 기술
4.1.2 HTC 듀얼터치폰, 터치플로 UI
4.1.3 삼성 터치 위즈 UI
4.2. 3D UI
4.3. 음성 인식 UI
4.4. 모바일 위젯
4.5. 오감을 활용하는 UI
Ⅴ. 결 론
<참고 문헌>
<부록: KOCCA 지원 국내 개발 멀티미디어 기술 동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