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CT 산업 및 시장 동향
1.1. 영상콘텐츠 유통 환경 변화 조짐
1.2. IPTV사, 지상파 방송사간 대립 심화
1.3. 게임업체도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이용
1.4. 2세대 이통서비스 여전히 수요 많아
1.5. 블랙베리, 미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
1.6. 인터넷 정보량 증가, 조만간 ‘사이버 대란’ 온다
Ⅱ. CT 기업 동향
2.1. 국내 기업 동향
2.1.1. 네이버에서 옛날 신문 디지털로 본다
2.1.2. 엔씨, 밸브와 공동으로 미국 시장 공략
2.1.3. 싸이월드도 플랫폼 개방
2.1.4. 국산 3D 애니, 중국 진출
2.2. 해외 기업 동향
2.2.1. 아이폰, 미 고객만족도 1위
2.2.2. 구글폰 늘어난다
Ⅲ. CT 정책 동향
3.1. 국내 정책 동향
3.1.1. 방통심의위, 일방적인 시정결정으로 논란 빚어
3.1.2. 불법저작 삼진아웃제 도입
3.1.3. 모바일콘텐츠 심의 방식 논란
3.2. 해외 정책 동향
3.2.1. 중국 정부, 3G 기술 안정성 강조
3.2.2. 3D 지도서비스 스트리트뷰, 사생활 침해 논란
Ⅳ. CT 신기술 동향
4.1. 국내 신기술 동향
4.1.1. 블루투스 이용, 무선 전송기술 개발
4.1.2. 휴대폰으로 제어되는 ‘꿈의 자동차’ 첫 시연
4.2. 해외 신기술 동향
4.2.1. 눈 밀착형 컴퓨터
4.2.2. 홀로그램 3D 디스크
Ⅴ. CT 컨퍼런스/전시회 동향
5.1. 부산콘텐츠마켓 2009
5.2. 위젯 컨퍼런스 2009
5.3. 2009 국제방송통신컨퍼런스
5.4. E3 2009 게임 라인업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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