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CT 산업 및 시장 동향
1.1. 서울시, 토종 캐릭터 피규어 제작 지원
1.2. 아이폰 후속작 출시 임박, 국내 도입 여부 관심
1.3. 휴대폰 결제시장, 1조8천억까지 성장할 듯
1.4. 국내시장서 외면당하는 스마트폰
1.5. 게임산업, 하락세로 돌아서
1.6. 미국 소비자들, 인터넷 TV에 관심 많아
1.7. 디지털 도서관, 유네스코에도 열린다
Ⅱ. CT 기업 동향
2.1. 국내 기업 동향
2.1.1. NHN, 네이버폰 사업 철수
2.1.2. 문자메시지로 일촌 방명록에 글 남긴다
2.2. 해외 기업 동향
2.2.1. MS의 검색 사업
2.2.2. 훌루 동영상, 아이폰에서 서비스
2.2.3. 블루투스 3.0 버전 발표
Ⅲ. CT 정책 동향
3.1. 국내 정책 동향
3.1.1. 불필요한 주민등록번호 수집 줄어든다
3.1.2. 온라인 게임 셧다운제 실시되나?
3.1.3. 대법원, 포털사 기사 편집권 인정
3.2. 해외 정책 동향
3.2.1. 중국 정부, IT 제품 소스 코드 공개 요구
3.2.2. EU, 휴대폰 로밍 요금 낮추기로 해
Ⅳ. CT 신기술 동향
4.1. 국내 신기술 동향
4.1.1. 오감만족 휴대폰
4.1.2. 시각장애인용 내비게이션
4.1.3. 국내 차세대 이동통신 핵심기술 국제표준 채택
4.2. 해외 신기술 동향
4.2.1. 블루레이 콘텐츠 보호 기술, BD+
4.2.2. 차세대 PC폰
Ⅴ. CT 컨퍼런스/전시회 동향
5.1. 지스타 2009 부산서 개최
5.2. IFA 2009, 최대 화두는 TV, 저전력, 친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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