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CT 산업 및 시장 동향 1
1.1. 방송통신육합으로 시장경계 모호해져 1
1.2. 국내에도 개인 맞춤형 배너광고 등장할 듯 2
1.3. 소셜 미디어로 TV 수요 증가해 3
1.4.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큰 폭 성장 예상 4
1.5. 비디오 게임, 어린이 창의력 향상시켜 5
Ⅱ. CT 기업 동향 7
2.1. 국내 기업 동향
2.2. 해외 기업 동향
Ⅲ. CT 정책 동향 13
3.1. 국내 정책 동향
3.2. 해외 정책 동향
Ⅳ. CT 신기술 동향 19
4.1. 국내 신기술 동향
4.2. 해외 신기술 동향
Ⅴ. CT 컨퍼런스/전시회 동향 25
5.1. 국회에서 열린 ‘지능형 로봇 쇼’ 25
5.2. MWC 2009 26
5.3. 변화되는 E3 2009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