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정보
국가 | 한국 | 분류 | 게임 |
---|---|---|---|
기업명 | ㈜태울엔터테인먼트 | 구분(블랫폼) | 피씨/온라인 |
대표자명 | 조현태 | 홈페이지(본사) | http://www.taewool.co.kr/ |
설립일 | 1994년 4월 | 홈페이지(제품) |
대표전화 | 031-788-9600 | 대표팩스 | 02-2101-9090 |
대표이메일 | marketing@taewool.co.kr |
담당자명 | 담당자전화 | 031-788-9609 | |
담당자이메일 | 담당자팩스 |
회사소개
무협 온라인 게임의 역사를 담아온 장인 정신의 세계
태울엔터테인먼트는 1994년에 국내 최초의 무협 온라인 게임 개발사로 설립되었습니다. 재미와 혁신(Innovation & Fun) 이라는 모토 아래 디지털 문화를 선도하는 게임 개발에서부터 경영에 이르기까지 재미있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넘치는 기업으로 새로운 기술, 새로운 시도, 혁신적인 게임 개발, 공감하는 사이버 문화를 창출하는 디지털 문화의 선구자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주요연혁 및 실적
1994년
태울 창립, Multi Player Online Game 최초 개발사
1995년
MPOG “FOUNDATION” 개발, 한국 최초 상용화
KAIST 부설 연구소 설립, 정보통신부 국책과제 업체
1996년
Samsung UNITEL, Multi-media Network game 공급 계약
“FOUNDATION” 상용화 서비스 (UNITEL, DACOM)
1997년
세계 최초 무협 온라인 게임 “영웅문 : Heroes” 개발
97’ 우수 국산 게임 사전 제작 지원 대상
“영웅문 : Heroes” 상용화 서비스
1998년
3D Action shooting game “MECHLOAD” 개발
1999년
Ghost-Hunter Action game “Slayers” 개발 및 상용화
게임팝 (GamePOP) 설립
2000년
대만중앙투자 (CDIB), USD 5,000,000 투자 유치
Real-Life Simulation RPG “신영웅문 : The Lord of Hero” 개발, 서비스
2001년
“신영웅문 : The Lord of Hero” 대만 수출 계약
“신영웅문 : The Lord of Hero” Asia Pacific ICT Awards 2001 대상
2001 Digital Contents 대상
2002년
“신영웅문 : The Lord of Hero” 중국 SNDA와 수출 계약
“신영웅문 : The Lord of Hero” 동남아시아 6개국 수출 계약
2003년
Casual MOG “시아 : XIAH” 개발, 중국 XINDE Group(Cway) 수출 계약
2004년
“신영웅문-II : The Lord of Hero-II”, “시아 : XIAH” 상용화
한국 RPG 최초 Item-Mall Business Model 도입
서극, OSMU Project “칠검하천산 : Seven Swords” 게임 개발 계약
2005년
한국-중국 합자 법인 JV 설립 (TADU Entertainment)
2006년
“시아 : XIAH” 미국 수출 계약
2007년
“시아 : XIAH” 북미 지역 상용화 서비스
“시아 : XIAH” 홍콩/대만 수출 계약
2개의 신작 타이틀 개발 착수
2008년
"시아: XIAH" 브라질 채널링 서비스
2009년
UCC 게임 "H3" 런칭 예정
신감각 무협 "시아2 : XIAH2" 런칭 예정
1994년
태울 창립, Multi Player Online Game 최초 개발사
1995년
MPOG “FOUNDATION” 개발, 한국 최초 상용화
KAIST 부설 연구소 설립, 정보통신부 국책과제 업체
1996년
Samsung UNITEL, Multi-media Network game 공급 계약
“FOUNDATION” 상용화 서비스 (UNITEL, DACOM)
1997년
세계 최초 무협 온라인 게임 “영웅문 : Heroes” 개발
97’ 우수 국산 게임 사전 제작 지원 대상
“영웅문 : Heroes” 상용화 서비스
1998년
3D Action shooting game “MECHLOAD” 개발
1999년
Ghost-Hunter Action game “Slayers” 개발 및 상용화
게임팝 (GamePOP) 설립
2000년
대만중앙투자 (CDIB), USD 5,000,000 투자 유치
Real-Life Simulation RPG “신영웅문 : The Lord of Hero” 개발, 서비스
2001년
“신영웅문 : The Lord of Hero” 대만 수출 계약
“신영웅문 : The Lord of Hero” Asia Pacific ICT Awards 2001 대상
2001 Digital Contents 대상
2002년
“신영웅문 : The Lord of Hero” 중국 SNDA와 수출 계약
“신영웅문 : The Lord of Hero” 동남아시아 6개국 수출 계약
2003년
Casual MOG “시아 : XIAH” 개발, 중국 XINDE Group(Cway) 수출 계약
2004년
“신영웅문-II : The Lord of Hero-II”, “시아 : XIAH” 상용화
한국 RPG 최초 Item-Mall Business Model 도입
서극, OSMU Project “칠검하천산 : Seven Swords” 게임 개발 계약
2005년
한국-중국 합자 법인 JV 설립 (TADU Entertainment)
2006년
“시아 : XIAH” 미국 수출 계약
2007년
“시아 : XIAH” 북미 지역 상용화 서비스
“시아 : XIAH” 홍콩/대만 수출 계약
2개의 신작 타이틀 개발 착수
2008년
"시아: XIAH" 브라질 채널링 서비스
2009년
UCC 게임 "H3" 런칭 예정
신감각 무협 "시아2 : XIAH2" 런칭 예정
제품(콘텐츠)소개
최종 등록일 : 2010.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