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정보
국가 | 한국 | 분류 | 게임 |
---|---|---|---|
기업명 | ㈜웹젠 | 구분(블랫폼) | 피씨/온라인 |
대표자명 | 김태영 | 홈페이지(본사) | https://member.webzen.co.kr/ |
설립일 | 2000년 4월 | 홈페이지(제품) | http://archlord.webzen.co.kr/default.aspx |
대표전화 | 02-3498-1600 | 대표팩스 | 031-627-6890 |
대표이메일 | webmaster@webzen.co.kr/ |
담당자명 | 김양훈 | 담당자전화 | |
담당자이메일 | pr@webzen.com | 담당자팩스 |
회사소개
(주)웹젠(www.webzin.com)은 최초의 3D 온라인 게임 '뮤온라인'과 대작 MMORPG '썬:월드에디션'을 개발 및 서비스 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 전문 기업이다.
웹젠은 2003년 5월 한국의 주식시장인 코스닥 상장 이후 온라인 게임 업계 최초로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온라인 게임산업에 대한 관심과 함께 온라인 게임 기업의 신뢰도와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발판을 마련한 앞서가는 기업이다.
주요연혁 및 실적
2010년
07 <헉슬리: 더 디스토피아> 상용화 서비스
07 웹젠 NHN게임스 합병
06 김창근 , 김병관 각자 대표 체제 구축
06 ㈜웹젠 - NHN게임스㈜ 합병 결의
05 <헉슬리: 더 디스토피아> 공개 테스트
04 <C9> 중국 텐센트社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2009년
12 <C9>> ‘2009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대통령상), 기술 창작상 3개 부문(게임그래픽, 게임캐릭터, 게임사운드), 게임 커뮤니티상 수상
11 <뮤 온라인>2nd 브랜드 <뮤 블루> 상용화 서비스 개시
10 Webzen.com <썬:월드에디션> 글로벌 서비스 개시
10 Webzen.com <아크로드> 글로벌 서비스 개시
09 <C9> 상용화 서비스
08 <C9> 공개 테스트
06 Webzen.com <뮤 온라인> 글로벌 서비스 개시
05 <Soul of the Ultimate Nation: World Edition> NHN USA와 북중미, 영국 라이선스 계약 체결
04 글로벌 포털 Webzen.com 오픈
04 <R2> 일본 상용화 서비스
2008년
12 <헉슬리> 2008 대한민국 게임 대상 ‘게임 그래픽 부문’, ‘게임 사운드부문’ 2개 부문 수상
11 방송 통신 위원회 주최 ‘제3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인터넷 기술 선도 부문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 수상
10 김창근 대표이사 취임
09 NHN 게임스㈜로 최대 주주 변경
06 <헉슬리> 공개 테스트
05 Webzen Taiwan 5월 <Minifighter> 대만 내 상용화 서비스
05 <헉슬리> NHN USA와 미주 유럽 라이선스 계약 체결
05 <R2> 러시아 상용화 서비스
04 <R2> 중국 상용화 서비스
04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일본 상용화 서비스
2007년
11 <R2> 대만 상용화 서비스
10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일본 게임온과 라이센스 계약 체결
09 <R2> 러시아 INNOVA사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09 <아크로드> 일본 상용화 서비스
05 <R2> 대만 TIC사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05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중국 상용화 서비스
05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주최 ‘제1회 한류대상’ 기업부문 수상
04 <Soul of the Ultimate Nation> 대만 상용화 서비스
02 <헉슬리> 중국 더나인(The9)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01 <아크로드> NHN Japan과 라이선스 계약 체결
01 <R2> NHN China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2006년
12 <R2> 정보통신부 주최 2006 디지털 콘텐츠대상 국무총리상
12 <Soul of the Ultimate Nation> 문화관광부, 전자신문사 및 스포츠조선 공동주최 ‘2006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기술, 창작상 부분 게임사운드상 수상
12 정보통신부 주최 ‘제1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정보통신부장관상 수상
11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상용화 서비스
10 <R2> 상용화 서비스
10 <R2> 정보통신부 주최 2006 3분기 디지털 콘텐츠대상 수상
10 <아크로드> 북미-유럽 상용화 서비스
10 <Soul of the Ultimate Nation> 및 <일기당천(一騎當千)> 차이나조이2006 기대 게임 공동 선정
08 <R2> 공개 테스트
07 <헉슬리> 미국 Play 매거진 주최 ‘E3 2006 어워드’ MMO Game of the show No.1 선정
07 <아크로드> 중국 상용화 서비스
06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정보통신부 주최 ‘2006년 2분기 디지털 콘텐츠 대상’ 대상 수상
05 <Soul of the Ultimate Nation> 공개 테스트
05 <헉슬리> 미국 온라인 매체 IGN 주최 ‘E3 2006 베스트’ E3 2006 최고의 Xbox360 게임 어워드 부문 Best Persistent World Game 1위 선정
04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중국 매체 및 시나 공동 주최 ‘제2회 최우수 온라인 게임 심사’ 기대작 부문 1위 선정
02 <아크로드> 샨다 社와 중국 라이선스 계약 체결
02 미국 ‘레드파이브 스튜디오’(Red5 Studios) 신작 게임 전세계 퍼블리싱 계약 체결
01 <뮤 온라인> 2005 종합 국가고객만족도(NCSI) 게임 MMORPG 부문 1위 선정
01 <아크로드> 영국 코드마스터즈社와 북미 지역 라이선스 계약체결
01 <아크로드> 상용화 서비스
2005년
12 <뮤 온라인> 미국 K2 네트워크(K2 Network)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12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중국 더나인(The9)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11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지스타 주최 ‘2005 베스트 컨텐츠’ 대상 수상
11 <헉슬리> 게임산업개발원 주최 ‘2005 플랫폼 다변화 우수게임 공모전’ 문화부 장관상 수상
10 환경 미디어 주최 ‘2005 대한민국 친환경 기업’ 대상 수상
10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차이나조이2005 기대 게임 선정
07 <헉슬리(Huxley)> 미국 하드코어 게이머 매거진 주최 ‘E3 2005 베스트 온라인게임’ 선정
05 <뮤 온라인> 베트남 FPT텔레콤(FPT Telecom)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05 <아크로드> 공개 테스트
03 <뮤 온라인> 2005 Q1 국가고객만족도(NCSI) 게임 MMORPG 부문 1위 수상
02 WEBZEN CI(Corporate Identity, 기업통합이미지) 변경
02 영국 ‘Real Time Worlds’社와 <APB> 전세계 퍼블리싱 계약 체결
01 <뮤 온라인> 필리핀 상용화 서비스
01 미국 현지 법인 ‘웹젠 아메리카’(WEBZEN America Inc.) 설립
2004년
12 중국 상해 R&D 센터 ‘웹젠 차이나’(WEBZEN China Co. Ltd.,) 설립
12 딜로이트 투쉬토마스社 선정 ‘2004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속 성장기업 500’ 7위
11 NHN Games㈜ 설립
07 디지털타임스 주최 ‘2004 한국의 고속성장기업 50’ 금상 수상
07 개발사 ‘ROG’ 자산 인수
07 대만 현지 법인 ‘웹젠 타이완’(WEBZEN Taiwan Inc.) 설립
06 김남주 대표 세계경제포럼 선정 ‘아시아 차세대 지도자’로 선정
05 개발사 ‘델피아이’ 자산 인수
05 <뮤 온라인> 필리핀 디지털 미디어 익스체인지(Digital Media Exchange Inc.)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02 <뮤 온라인> 일본 상용화 서비스
2003년
12 나스닥 상장
10 (사)벤처기업협회 주최 ‘Venture Korea 2003 벤처기업대상’ 벤처기업부문 산업포장 수상
07 무선게임업체 ㈜플럭스 인수
06 <뮤 온라인> 태국 뉴에라(New Era)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05 코스닥 상장
02 <뮤 온라인> 일본 게임온(Gameon)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02 <뮤 온라인> 중국 상용화 서비스
2002년
12 <뮤 온라인> 한국일보 주최 ‘제2회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 종합대상(국무총리상) 수상
11 <뮤 온라인> 대만 상용화 서비스
11 한국능률협회 주최 ‘한국벤처기업대상’ 중소기업청장상 수상
09 중국 현지 합작 법인 나인웹젠(9webzen) 설립, <뮤 온라인> 라이센스 계약 체결
07 <뮤 온라인> 대만 인스리아(Instrea)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2001년
12 <뮤 온라인> 문화관광부, 전자신문사 및 스포츠조선 공동주최 ‘2001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온라인부문) 및 특별상(그래픽부문) 수상
11 <뮤 온라인> 상용화 서비스
05 <뮤 온라인> 공개 테스트
02 <뮤 온라인(MU Online)> 비공개 테스트
2000년
04 ㈜웹젠 설립
2010년
07 <헉슬리: 더 디스토피아> 상용화 서비스
07 웹젠 NHN게임스 합병
06 김창근 , 김병관 각자 대표 체제 구축
06 ㈜웹젠 - NHN게임스㈜ 합병 결의
05 <헉슬리: 더 디스토피아> 공개 테스트
04 <C9> 중국 텐센트社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2009년
12 <C9>> ‘2009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대통령상), 기술 창작상 3개 부문(게임그래픽, 게임캐릭터, 게임사운드), 게임 커뮤니티상 수상
11 <뮤 온라인>2nd 브랜드 <뮤 블루> 상용화 서비스 개시
10 Webzen.com <썬:월드에디션> 글로벌 서비스 개시
10 Webzen.com <아크로드> 글로벌 서비스 개시
09 <C9> 상용화 서비스
08 <C9> 공개 테스트
06 Webzen.com <뮤 온라인> 글로벌 서비스 개시
05 <Soul of the Ultimate Nation: World Edition> NHN USA와 북중미, 영국 라이선스 계약 체결
04 글로벌 포털 Webzen.com 오픈
04 <R2> 일본 상용화 서비스
2008년
12 <헉슬리> 2008 대한민국 게임 대상 ‘게임 그래픽 부문’, ‘게임 사운드부문’ 2개 부문 수상
11 방송 통신 위원회 주최 ‘제3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인터넷 기술 선도 부문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 수상
10 김창근 대표이사 취임
09 NHN 게임스㈜로 최대 주주 변경
06 <헉슬리> 공개 테스트
05 Webzen Taiwan 5월 <Minifighter> 대만 내 상용화 서비스
05 <헉슬리> NHN USA와 미주 유럽 라이선스 계약 체결
05 <R2> 러시아 상용화 서비스
04 <R2> 중국 상용화 서비스
04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일본 상용화 서비스
2007년
11 <R2> 대만 상용화 서비스
10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일본 게임온과 라이센스 계약 체결
09 <R2> 러시아 INNOVA사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09 <아크로드> 일본 상용화 서비스
05 <R2> 대만 TIC사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05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중국 상용화 서비스
05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주최 ‘제1회 한류대상’ 기업부문 수상
04 <Soul of the Ultimate Nation> 대만 상용화 서비스
02 <헉슬리> 중국 더나인(The9)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01 <아크로드> NHN Japan과 라이선스 계약 체결
01 <R2> NHN China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2006년
12 <R2> 정보통신부 주최 2006 디지털 콘텐츠대상 국무총리상
12 <Soul of the Ultimate Nation> 문화관광부, 전자신문사 및 스포츠조선 공동주최 ‘2006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기술, 창작상 부분 게임사운드상 수상
12 정보통신부 주최 ‘제1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정보통신부장관상 수상
11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상용화 서비스
10 <R2> 상용화 서비스
10 <R2> 정보통신부 주최 2006 3분기 디지털 콘텐츠대상 수상
10 <아크로드> 북미-유럽 상용화 서비스
10 <Soul of the Ultimate Nation> 및 <일기당천(一騎當千)> 차이나조이2006 기대 게임 공동 선정
08 <R2> 공개 테스트
07 <헉슬리> 미국 Play 매거진 주최 ‘E3 2006 어워드’ MMO Game of the show No.1 선정
07 <아크로드> 중국 상용화 서비스
06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정보통신부 주최 ‘2006년 2분기 디지털 콘텐츠 대상’ 대상 수상
05 <Soul of the Ultimate Nation> 공개 테스트
05 <헉슬리> 미국 온라인 매체 IGN 주최 ‘E3 2006 베스트’ E3 2006 최고의 Xbox360 게임 어워드 부문 Best Persistent World Game 1위 선정
04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중국 매체 및 시나 공동 주최 ‘제2회 최우수 온라인 게임 심사’ 기대작 부문 1위 선정
02 <아크로드> 샨다 社와 중국 라이선스 계약 체결
02 미국 ‘레드파이브 스튜디오’(Red5 Studios) 신작 게임 전세계 퍼블리싱 계약 체결
01 <뮤 온라인> 2005 종합 국가고객만족도(NCSI) 게임 MMORPG 부문 1위 선정
01 <아크로드> 영국 코드마스터즈社와 북미 지역 라이선스 계약체결
01 <아크로드> 상용화 서비스
2005년
12 <뮤 온라인> 미국 K2 네트워크(K2 Network)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12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중국 더나인(The9)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11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지스타 주최 ‘2005 베스트 컨텐츠’ 대상 수상
11 <헉슬리> 게임산업개발원 주최 ‘2005 플랫폼 다변화 우수게임 공모전’ 문화부 장관상 수상
10 환경 미디어 주최 ‘2005 대한민국 친환경 기업’ 대상 수상
10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차이나조이2005 기대 게임 선정
07 <헉슬리(Huxley)> 미국 하드코어 게이머 매거진 주최 ‘E3 2005 베스트 온라인게임’ 선정
05 <뮤 온라인> 베트남 FPT텔레콤(FPT Telecom)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05 <아크로드> 공개 테스트
03 <뮤 온라인> 2005 Q1 국가고객만족도(NCSI) 게임 MMORPG 부문 1위 수상
02 WEBZEN CI(Corporate Identity, 기업통합이미지) 변경
02 영국 ‘Real Time Worlds’社와 <APB> 전세계 퍼블리싱 계약 체결
01 <뮤 온라인> 필리핀 상용화 서비스
01 미국 현지 법인 ‘웹젠 아메리카’(WEBZEN America Inc.) 설립
2004년
12 중국 상해 R&D 센터 ‘웹젠 차이나’(WEBZEN China Co. Ltd.,) 설립
12 딜로이트 투쉬토마스社 선정 ‘2004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속 성장기업 500’ 7위
11 NHN Games㈜ 설립
07 디지털타임스 주최 ‘2004 한국의 고속성장기업 50’ 금상 수상
07 개발사 ‘ROG’ 자산 인수
07 대만 현지 법인 ‘웹젠 타이완’(WEBZEN Taiwan Inc.) 설립
06 김남주 대표 세계경제포럼 선정 ‘아시아 차세대 지도자’로 선정
05 개발사 ‘델피아이’ 자산 인수
05 <뮤 온라인> 필리핀 디지털 미디어 익스체인지(Digital Media Exchange Inc.)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02 <뮤 온라인> 일본 상용화 서비스
2003년
12 나스닥 상장
10 (사)벤처기업협회 주최 ‘Venture Korea 2003 벤처기업대상’ 벤처기업부문 산업포장 수상
07 무선게임업체 ㈜플럭스 인수
06 <뮤 온라인> 태국 뉴에라(New Era)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05 코스닥 상장
02 <뮤 온라인> 일본 게임온(Gameon)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02 <뮤 온라인> 중국 상용화 서비스
2002년
12 <뮤 온라인> 한국일보 주최 ‘제2회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 종합대상(국무총리상) 수상
11 <뮤 온라인> 대만 상용화 서비스
11 한국능률협회 주최 ‘한국벤처기업대상’ 중소기업청장상 수상
09 중국 현지 합작 법인 나인웹젠(9webzen) 설립, <뮤 온라인> 라이센스 계약 체결
07 <뮤 온라인> 대만 인스리아(Instrea)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2001년
12 <뮤 온라인> 문화관광부, 전자신문사 및 스포츠조선 공동주최 ‘2001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온라인부문) 및 특별상(그래픽부문) 수상
11 <뮤 온라인> 상용화 서비스
05 <뮤 온라인> 공개 테스트
02 <뮤 온라인(MU Online)> 비공개 테스트
2000년
04 ㈜웹젠 설립
제품(콘텐츠)소개
최종 등록일 : 2010.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