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주요 단신
영국 정부는 게임 개발자와 새로운 게임 스튜디오를 위해 7,700만 파운드(약 1,270억 원)를 추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영국 게임산업을 500억 파운드(약 82조 5,500억 원) 규모로 성장시키고 2030년까지 100만 개의 일자리를 생산하기 위한 전략의 일부로, 게임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기금 중 1,340만 파운드(약 220억 원)는 게임 스타트업의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약 500만 파운드(약 83억 원)는 인재 개발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993년 출시 이후로 약 30년간 축구 팬들과 게임 이용자들에게 사랑받았던 게임 <피파(FIFIA)>는 2023년 하반기에 서비스를 종료하고 <EA Sports FC>로 리브랜딩 예정임을 밝혔다.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EA)는 국제축구연맹과의 라이선스 연장 계약이 종료되어 2023년 7월 여자 월드컵 종료 후 판매가 중단될 예정이라 말했다. <EA Sports FC>의 브랜드 담당 데이비드 잭슨(David Jackson)은 새로운 자체 브랜드 게임은 게임과 실제 축구 간의 더 깊은 상호작용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닌텐도는 2022년 러시아의 E-Shop 접근을 유지 관리 모드로 설정하여 게임 이용자들의 액세스를 차단한 바 있는데, 2023년 5월 31일 정식으로 판매를 중단할 것을 발표했다. 닌텐도는 보안상의 이유로 신용카드를 비롯한 모든 결제 정보를 삭제하고 새로운 러시아 계정을 생성할 수 없도록 조치하였다. 기존의 러시아 E-Shop 계정이 있는 게임 이용자는 이전에 구매한 콘텐츠를 다시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해당 서비스가 언제까지 가능한지는 확정된 것이 없다고 밝혔다.
상하이온라인게임산업협회에 따르면, 전체 중국 게임 시장 성장세는 다소 주춤하지만 상하이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 상하이 온라인 게임 시장의 매출은 전년 대비 2.4% 증가한 1,280억 위안(약 23조 500억 원)으로 집계되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2023년 상하이의 상반기 게임산업 매출은 630억 위안(약 11조 3,400억 원)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의약품 전문 기업 크라시에(Kracie)는 의약품 판매원을 위한 학습용 모바일 게임 앱 <핀!과 게임즈 한방 테라피(ぴん! とゲームズ 漢方セラピー)>를 선보였다. <핀!과 게임즈 한방 테라피>는 넷파이로팅(ネットパイロティング)의 <핀!과 게임(ぴん!とゲームズ)>을 활용하여 제작한 것이다. 크라시에는 최근 한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가에 맞춰 의약품 판매원이 한약을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는 게임 앱을 제공해 한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접객 기술을 향상하도록 지원겠다고 배경을 밝혔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국가 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이스포츠 산업의 잠재력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대통령령을 통해 게임산업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6월 17일 열린 자카르타 마케팅 위크 2023(Jakarta Marketing Week 2023)에서 인도네시아 관광창조경제부 차관인 무하마드 닐 엘 히맘(Muhammad Neil El Himam)은 게임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국가 차원에서 지원하고 게임산업을 통한 경제 강국으로 만들고자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도 전자정보기술부 장관인 라지브 칸드라세카(Rajeev Chandrasekhar)는 최근 인도에서 세 가지 유형의 게임을 금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금지되는 게임은 베팅을 포함하는 게임, 게임 이용자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게임, 중독 요인이 있는 게임이라 밝혔으며, 이는 처음으로 온라인 게임에 대한 법적인 규제라고 덧붙였다.